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 ‘제18기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9-18 17:30:29
기사수정

▲ 사진=동대문구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9월 15일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에서 (사)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에서 운영하는 ‘제18기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는 소상공인간 교류ㆍ협력을 강화하고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건전한 소상공인 지원ㆍ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3년 설립된 단체로 회보 ‘희망뉴스’ 발간, 나눔장터 개최, 각종 교육 운영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18기 리더스 아카데미’는 관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들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사업운영 시 필요한 각종 정보‧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의로 9월 15일부터 11월 10일까지 총 8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난 9월 초에 아카데미 참여를 신청한 40여 명의 소상공인들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에서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강의내용은 ▲개정 상가법을 통해 보는 임차상 권리 ▲인스타그램 마케팅 ▲홍보마케팅 동영상 제작과 유튜브 활용전략 ▲필수 노동법 ▲매장관리 ▲수익모델 ▲매출증대 방법 등이다. 


총 8회의 강좌 중 6회 이상 교육을 이수하면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에서 발급하는 교육 수료증과 소상공인회 정회원으로서 관내 대학병원의 의료혜택과 자문단으로부터의 법률, 세무 등 무료상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리더스 아카데미 참여로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분들이 사업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도 습득하고 경영 능력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상공인들과 동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32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