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 접종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3-09-19 10:17:42

기사수정
  • 생후 6개월~만 13세 어린이 1, 2회 접종 대상자 나눠 오는 9월 20일부터 접종
  • 어르신 연령대별로 접종 시작일 달라, 내년 4월 말까지 신분증 지참해 의료기관 방문
  • 건강취약계층 오는 10월 23일부터 장애복지카드, 수급자증명서 등 서류 지참

(▲사진=강서구, 독감 백신 무료 예방접종 홍보 포스터)



강서구가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독감 백신(인플루엔자 4)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지난해 9월 발령된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이례적으로 1년 내내 이어져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매년 9월 유행주의보를 발령해 다음 해 8월 해제된다.


인플루엔자 4가 백신은 4종류의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을 말한다.


생후 6개월 이상부터 만 13세까지 어린이는 접종력에 따라 접종 횟수가 달라진다.


‘1회 접종 대상자는 만 9세 이상이거나 누적 접종 2회 이상인 어린이로 오는 105일부터 접종할 수 있다.


‘2회 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 이상~9세 미만으로 접종을 처음 하거나 접종력을 모르는 어린이다.


오는 920일부터 접종 가능하며 1회 접종 후 최소 4주 후 접종하면 된다.


접종 시 아기수첩, 등본 등 주민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 보호자와 함께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임신부는 오는 105일부터 임신 주수와 관계없이 산모수첩 등 임신 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지참해 의료기관을 찾으면 된다.


65세 이상 어르신은 지난해와 같이 연령대별로 순차적으로 접종하되, 올해는 기간을 연장해 내년 4월 말까지 접종을 받을 수 있다.


75세 이상은 오는 1011일부터, 70~74세는 오는 1016일부터, 65~69세는 오는 1019일부터 신분증 지참 시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모두 전국 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하면 된다.


건강취약계층인 14~64세 심한 장애인(과거 1~3) 50~64세 기초생활수급자 50~64세 국가유공자 본인은 오는 1023일부터 1231일까지 강서구 건강취약계층 위탁 의료기관에서만 접종받을 수 있다.


방문 시 신분증 외에 장애복지카드, 수급자증명서, 국가유공자증 등 확인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위탁의료기관 정보는 강서구보건소나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서구 관계자는 접종기간 중 의료기관 방문 시 손 씻기, 마스크 착용으로 더욱 안전한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경 써주길 바란다라며 독감유행주의보가 이례적으로 1년 내내 지속되는 만큼 호흡기 감염병 전파가 쉬운 어린이 등 건강고위험군은 연령별 일정에 맞춰 접종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예방접종 관련 문의는 강서구보건소 예방접종실(02-2600-5915, 5916)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