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16일 경북기계공고 달비관에서 청소년이 신나게 즐기고,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제3회 달서 청소년 축제「내일의 나를 위해 해봐드림(Have a Dream)」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달서청소년축제올해로 3회를 맞는 「달서 청소년 축제」는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놀이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재야의 가수를 찾아라’로 시작해 마칭밴드의 퍼포먼스와 함께 축제의 개막식을 알리고. 바른 성장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1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케이팝 음악에 맞춰 커버댄스를 추는 랜덤플레이 댄스를 통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가족들이 함께하는 도전! 가족 챌린지, 달서구의 역사·문화·관광 등 달서알기 OX퀴즈를 통해 주민들과 달서구에 대해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달서구 전국 청소년 끼·흥 경연대회에서는 예선을 거친 전국 청소년 16팀이 본선에 진출해 노래와 춤, 뮤지컬, 리듬줄넘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계명문화대학교와 달서구 청소년 관련 시설 등에서 꿈을 적어 농구공 넣기, AR증강현실 키트 만들기, 아로마 오일 목걸이 만들기, 달서9경을 배경으로 네컷사진 등 다양한 테마별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
범서읍 솔방울봉사단, 지역 환경보호 실천 앞장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범서읍 사회단체 ‘솔방울봉사단’이 지난해 총 23회의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지역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9일 범서읍에 따르면 솔방울봉사단은 지난해 한 해 동안 매월 두 차례씩 총 23회에 걸쳐 총 1천89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자원봉사자들은 구영리 상가.
울주군,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지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가로등,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공용시설을 보수하고 개선한다. 올해 사업비는 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지원 대상은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