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완...
▲ 사진=마우저 일렉트로닉스최신 전자부품 및 산업 자동화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공인 유통 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모바일 기기와 홈 엔터테인먼트, 연결 및 사물 인터넷(IoT) 제품을 위한 혁신적인 시스템 온칩(System-on-Chip, SoC) 개발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 미디어텍(MediaTek)과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우저의 앤디 커(Andy Kerr) 공급사 관리 부문 부사장은 “미디어텍과 글로벌 계약은 고객들에게 최신 고집적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마우저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며 “설계 엔지니어들은 마우저의 탁월한 고객 서비스와 최상의 물류 시스템을 바탕으로 미디어텍의 세계적 수준의 SoC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미디어텍의 CK 왕(CK Wang) 부사장 겸 사물 인터넷 부문 총괄 매니저는 “미디어텍은 글로벌 채널 파트너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를 통해 고객 지원과 전 세계 유통망을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마우저의 우수한 공급망 서비스와 지원을 활용해 미디어텍의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는 것은 물론,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더 신속하게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으로 마우저는 전력 효율적인 고성능 IoT SoC 및 스마트 모듈로 구성된 미디어텍의 지니오(Genio) 포트폴리오를 공급한다.
미디어텍의 지니오는 IoT를 위한 완벽한 플랫폼 스택으로, 강력하면서도 매우 효율적인 칩셋과 개방형 플랫폼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 그리고 방대한 자료와 도구를 지원하는 개발자 포털을 갖추고 있다. 이 일체형 플랫폼을 이용하면 프리미엄, 미드-레인지, 엔트리 레벨의 혁신적인 컨슈머, 엔터프라이즈, 산업용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해 기기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지니오 플랫폼에는 첨단 스마트 가전 제품을 비롯해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과 까다로운 인공지능(AI) 임베디드 기기 등과 같은 복잡한 AI 및 성능 중심적인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된 주력 SoC 가운데 하나인 지니오 1200(MT8395)이 포함돼 있다.
지니오 700(MT8390)은 스마트 홈, 인터랙티브 리테일(interactive retail), 산업 및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것이다. 응답성이 뛰어난 에지 프로세싱과 첨단 멀티미디어 기능, 다양한 센서 및 연결 옵션, 멀티태스킹 OS를 지원한다. 지니오 500(MT8385)은 응답성이 뛰어난 에지 프로세싱과 첨단 멀티미디어 기능, 커넥티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및 멀티태스킹 OS를 필요로 하는 모바일이나 가정용 또는 상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고성능의 효율적인 IoT 플랫폼이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에서 구매할 수 있는 모든 미디어텍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공인 유통 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 마우저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해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 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리소스 센터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는 마우저가 제공하는 무료 전자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된 흥미로운 제품,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뉴스를 계속 접할 수 있다. 마우저 고객과 구독자는 각자의 고유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우저의 이메일 뉴스 및 레퍼런스 구독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다른 어떤 유통 기업보다 더 많은 맞춤형 서비스와 제어 권한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기술, 제품 동향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곳에서 등록해 확인할 수 있다.
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
윤준병 의원, '국악의 날 개선법' 대표 발의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8일(수), 국악의 역사적 전통성과 상징성을 보다 충실히 반영하고, 법정기념일 중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악의 날'을 매년 9월 29일로 변경하는 '국악의 날 개선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국악진흥법」은 국악을 보...
김종훈 시의원,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28일 시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과 관련한 주민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서사지역 입주자 연합, 울산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주민들은 생활권 및 정주여건 저해 등을 이유로 부지...
정읍시 칠보면,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이 지난 28일 칠보면 행복이음센터 대강당에서 어르신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행사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구체적인 직무 내용을 설명했으며, 특히 동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 “주민안전 위해 옛 삼호교 대체 통행로 마련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이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대체 통행로 확보 필요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정재환 의원은 28일 중구청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통행 제한이 5개월 이상 장기화되면서 중구와 남구를 오가는 주민들이 보행로가 없는 삼호교 차도로 ...
정읍시, 전입 청년 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타 시·군·구에서 이주 전입한 청년들의 초기 주거 정착 지원하고자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 주거 지원 시책이며,정읍으로 전입한 청년이 이사 과정에서 실제 지출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현대공업고, 올해 졸업생 취업률 94% 달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이재영)는 올해 3학년 졸업생 취업률을 94%로 기록하며,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9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취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결과다. 3학년 졸업생 100명 중 93명이 국내 기업에 취업을 확정 지었으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