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은 오는 10월 11일~13일까지 3일간 대구 산격동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패션센터)에서 국내외 유명 패션디자이너 초청, 2023 「제34회 대구컬렉션」 패션쇼를 개최한다.

이번 「대구컬렉션」은 지역 패션디자이너 브랜드 6개사의 단독 및 연합쇼와 함께 한국(대구), 중국(대련), 일본(오사카) 3개 도시 간 MOU체결을 통한 글로벌 패션 네트워크 일환으로 디자이너를 초청, Asia Leading 컬렉션으로서 2024 S/S 트렌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 제34회 대구컬렉션 일정개막 첫날, 오프닝 패션쇼는 정경어패럴(구정일 꾸띄르/디자이너 구정일)을 시작으로 3일간 대장정의 화려한 컬렉션이 성황리에 개최된다.
이번 컬렉션은 국내 패션교류 활성화 일환으로 서울(LIE/이청청)과, 경기(NEW WAVE BOYS/김윤재, 이지현)지역 디자이너를 초청, 지역 패션 전공자 및 패션 관계자들에게 국내·외 디자이너 컬렉션을 동시에 관람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통 오뜨꾸뛰르(Haute Couture)를 지향하는 이노센스 천상두 디자이너는 “과거 어머니 옷장에 대한 기억에서 영감을 받아 레트로의 현대적인 재해석을 통한 미래 지향적인 트렌드 제시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하는 지역 대표 디자이너인 ㈜씨앤보코의 최복호 디자이너는 ‘50년의 여정, 그리고 다시 시작’이라는 컨셉으로, 테마 1은 폐PET병을 재활용한 소재를 한국적인 모티브이 디테일로 완성한 “패션의 지속 가능성”, 테마 2는 인플루언서 “박세정”과 모델테이너 “하나령”과의 협업을 통해 한류의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주는 “한류 연계 협업”이라는 두 가지 테마로 이번 컬렉션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 초청된 중국 디자이너측은 “코로나로 3년만에 한국 대구에 초청되어 다시 참가하게 되어 너무 영광이며, 이번 컬렉션 컨셉은 중국전통 문화와 현대의 융합으로 현재 운영 중인 3개 브랜드의 연합쇼를 선보일 계획이다.”면서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구컬렉션에 초청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중국 패션문화의 다양성을 보여 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정순식 이사장은 “대구광역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서 개최되는 이번 대구컬렉션을 통해서 지역 패션브랜드의 대외 인지도 제고 및 아시아지역을 대표하는 컬렉션으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컬렉션은 198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34년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장수 컬렉션으로서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디자이너 컬렉션이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