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퀙텔, MWC 라스베이거스 2023에서 EG916Q-GL Cat 1 bis 모듈 공개
  • 박영숙
  • 등록 2023-09-27 15:07:36

기사수정

▲ 사진=Quectel Wireless Solutions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는 전 세계적으로 비용 최적화된, 퀄컴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의 Qualcomm® QCX216 LTE IoT 모뎀을 기반으로 설계되고 전 세계의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이상적으로 적합한 Cat 1 bis 모듈 EG916Q-GL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자산 관리, 텔레매틱스, 결제 솔루션,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보안 및 자동화, 스마트 미터링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퀙텔 EG916Q-GL은 M2M 및 IoT 응용 분야에 최적화된 LTE Cat 1 bis 모듈이다. 첨단 3GPP Rel-14 LTE 기술을 활용하여 최대 10Mbps 다운링크 및 5Mbps 업링크의 인상적인 데이터 속도를 자랑한다. 이 모듈은 컴팩트하고 통합된 폼팩터로 설계되어 퀙텔의 LPWA BG95 시리즈, BG96 모듈뿐만 아니라 LTE 표준 EG91 시리즈, EG95 시리즈 및 EG915Q-NA 모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의 사장 겸 CSO 노버트 뮤러(Norbert Muhrer)는 “업계 선두의 연결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퀙텔의 노력을 보여주는 획기적인 모듈 EG916Q-GL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퀄컴 QCX216 LTE IoT 모뎀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 모듈은 다용도 기능과 비용 최적화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여 광범위한 산업에 적합한 이상적인 제품을 선사한다. 산업 부문에 관계없이 EG916Q-GL은 기업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연결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설명했다.


클래식 EG91x FF 폼팩터를 갖춘 EG916Q-GL은 크기가 26.5 × 22.5 × 2.4mm에 불과하여 매우 컴팩트하다. 디자인은 BG9x 및 EG9x 시리즈 모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이 모듈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탁월한 포지셔닝 성능을 갖춘 동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특히 셀룰러 및 GNSS 구성 요소는 독립적으로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어 유연성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EG916Q-GL은 실내 포지셔닝을 위한 와이파이 스캐닝을 지원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의 활용도를 더욱 향상한다.


EG916Q-GL은 현대 기술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어 시장에서 탁월한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해 준다. 다용도 기능의 이 모듈은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산업에 적합하다.


· 자산 관리: EG916Q-GL은 자산 추적 및 관리를 단순화하여 기업이 소중한 리소스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갖도록 보장한다.

· 텔레매틱스: 고급 연결 기능을 갖춘 이 모듈은 텔레매틱스 솔루션에 적합하여 차량과 중앙 시스템 간의 효율적이고 풍부한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 결제 솔루션: 금융 부문의 기업은 EG916Q-GL이 제공하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연결성을 활용하여 결제 처리 및 보안을 향상할 수 있다.

·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이 모듈은 장비와 시스템의 원활한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를 지원하므로 농업, 에너지, 제조 등의 산업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

· 보안 및 자동화: 보안 시스템과 자동화 프로세스는 모듈의 강력한 연결성을 통해 빠른 응답 시간과 향상된 효율성을 보장할 수 있다.

· 스마트 미터링: EG916Q-GL은 스마트 미터링 응용 분야를 위한 탁월한 선택으로 유틸리티의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 및 관리를 촉진한다.


FCC 및 IC는 물론 Verizon의 인증과 파이프라인의 기타 인증을 통해 EG916Q-GL은 다음과 같은 글로벌 대역을 지원한다.


· LTE-FDD: B1/2/3/4/5/7/8/12/13/18/19/20/25/26/28/66

· LTE-TDD B34/38/39/40/41


EG916Q-GL의 진정한 차별화 요소는 다양한 인터넷 프로토콜, 업계 표준 인터페이스 및 풍부한 기능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기능 세트이다. Windows 7/8/8.1/10/11, Linux, Android와 호환되는 USB 직렬 드라이버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범위의 M2M 및 IoT 분야로 적용 범위가 확장된다.


또한 퀙텔은 무선 연결성을 크게 향상하는 다양한 고성능 안테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IoT 개발자는 EG916Q-GL 모듈을 퀙텔 안테나와 쉽게 통합하고 사전 인증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이는 비용을 절감하고 Cat 1 장치의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3.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4. “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5.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 성황리 개최...청소년˙성인 모두가 하나 된 열정의 무대 2025년 12월 7일, 서울 종로구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실내체육관 2층에서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서울특별시종로구태권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시와 서울특별시체육회가 후원한 본 대회는 지역 태권도 활성화와 선수들의 기량 발전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유급자 품새부터 태권체조, 종합시범까지 ..
  6. 파주시, 전국 최초 '공공 재생에너지 1호 발전소' 착공 파주시는 국내 지방정부 최초로 직접 생산한 재생에너지를 지역 중소기업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지난 3일 밝혔다.파주시는 지난 2일 ‘파주 공공재생에너지 1호 발전소’의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 일정에 돌입했다.이번 착공식에는 발전사업자인 파주시와 파주도시관광공사, 전력 공급 중개를 지원하는 SK이노베이션 E&S를 비...
  7. “염화칼슘에 가로수가 죽어간다”… 제천시,친환경 제설제 782톤’ 긴급 추가 확보 충북 제천시가 겨울철마다 반복돼 온 염화칼슘 과다 살포로 인한 도심 가로수 피해 논란 속에, 뒤늦게 친환경 제설제 782t을 추가 확보했다.환경 단체와 시의회의 강한 문제 제기가 이어지자, 시가 올해 겨울철 제설 정책을 전면 수정한 것이다.지난 9월 19일 열린 ‘제설제 과다 살포에 따른 가로수 피해 실태 간담회’에서는 “인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