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퀙텔, MWC 라스베이거스 2023에서 EG916Q-GL Cat 1 bis 모듈 공개
  • 박영숙
  • 등록 2023-09-27 15:07:36

기사수정

▲ 사진=Quectel Wireless Solutions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는 전 세계적으로 비용 최적화된, 퀄컴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의 Qualcomm® QCX216 LTE IoT 모뎀을 기반으로 설계되고 전 세계의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이상적으로 적합한 Cat 1 bis 모듈 EG916Q-GL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자산 관리, 텔레매틱스, 결제 솔루션,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보안 및 자동화, 스마트 미터링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퀙텔 EG916Q-GL은 M2M 및 IoT 응용 분야에 최적화된 LTE Cat 1 bis 모듈이다. 첨단 3GPP Rel-14 LTE 기술을 활용하여 최대 10Mbps 다운링크 및 5Mbps 업링크의 인상적인 데이터 속도를 자랑한다. 이 모듈은 컴팩트하고 통합된 폼팩터로 설계되어 퀙텔의 LPWA BG95 시리즈, BG96 모듈뿐만 아니라 LTE 표준 EG91 시리즈, EG95 시리즈 및 EG915Q-NA 모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의 사장 겸 CSO 노버트 뮤러(Norbert Muhrer)는 “업계 선두의 연결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퀙텔의 노력을 보여주는 획기적인 모듈 EG916Q-GL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퀄컴 QCX216 LTE IoT 모뎀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 모듈은 다용도 기능과 비용 최적화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여 광범위한 산업에 적합한 이상적인 제품을 선사한다. 산업 부문에 관계없이 EG916Q-GL은 기업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연결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설명했다.


클래식 EG91x FF 폼팩터를 갖춘 EG916Q-GL은 크기가 26.5 × 22.5 × 2.4mm에 불과하여 매우 컴팩트하다. 디자인은 BG9x 및 EG9x 시리즈 모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이 모듈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탁월한 포지셔닝 성능을 갖춘 동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특히 셀룰러 및 GNSS 구성 요소는 독립적으로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어 유연성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EG916Q-GL은 실내 포지셔닝을 위한 와이파이 스캐닝을 지원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의 활용도를 더욱 향상한다.


EG916Q-GL은 현대 기술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어 시장에서 탁월한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해 준다. 다용도 기능의 이 모듈은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산업에 적합하다.


· 자산 관리: EG916Q-GL은 자산 추적 및 관리를 단순화하여 기업이 소중한 리소스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갖도록 보장한다.

· 텔레매틱스: 고급 연결 기능을 갖춘 이 모듈은 텔레매틱스 솔루션에 적합하여 차량과 중앙 시스템 간의 효율적이고 풍부한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 결제 솔루션: 금융 부문의 기업은 EG916Q-GL이 제공하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연결성을 활용하여 결제 처리 및 보안을 향상할 수 있다.

·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이 모듈은 장비와 시스템의 원활한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를 지원하므로 농업, 에너지, 제조 등의 산업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

· 보안 및 자동화: 보안 시스템과 자동화 프로세스는 모듈의 강력한 연결성을 통해 빠른 응답 시간과 향상된 효율성을 보장할 수 있다.

· 스마트 미터링: EG916Q-GL은 스마트 미터링 응용 분야를 위한 탁월한 선택으로 유틸리티의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 및 관리를 촉진한다.


FCC 및 IC는 물론 Verizon의 인증과 파이프라인의 기타 인증을 통해 EG916Q-GL은 다음과 같은 글로벌 대역을 지원한다.


· LTE-FDD: B1/2/3/4/5/7/8/12/13/18/19/20/25/26/28/66

· LTE-TDD B34/38/39/40/41


EG916Q-GL의 진정한 차별화 요소는 다양한 인터넷 프로토콜, 업계 표준 인터페이스 및 풍부한 기능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기능 세트이다. Windows 7/8/8.1/10/11, Linux, Android와 호환되는 USB 직렬 드라이버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범위의 M2M 및 IoT 분야로 적용 범위가 확장된다.


또한 퀙텔은 무선 연결성을 크게 향상하는 다양한 고성능 안테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IoT 개발자는 EG916Q-GL 모듈을 퀙텔 안테나와 쉽게 통합하고 사전 인증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이는 비용을 절감하고 Cat 1 장치의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왕시 사근행궁, 의로운 왕의 도시가 잊지 말아야 할 자리 [뉴스21 통신=홍판곤 ]정조는 '의로운 왕(義王)'이었다. 그는 백성을 사랑했고, 아버지를 그리워했으며, 무너진 나라의 기강을 세우려 했다. 사근행궁에 들렀을 때마다 마음속에 품었던 건 단 하나였다."아버지를 배알하고, 백성을 돌보는 그 길이 곧 임금의 도리다."그 길 위에 오늘의 의왕(義王)이 있다. 그러나 지금, 그 이름의 ...
  2.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3. 제천시, 초고압 송전선로 ‘1년 전부터 인지’하고도 침묵… 충북 제천시가 초고압 송전선로(345kV 신 평창–신 원주) 건설사업이 지역을 통과할 가능성을 지난해 11월부터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하지만 시는 이 사실을 시민에게 단 한 차례도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아 ‘행정의 무책임’과 ‘정보 은폐’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한국전력공사는 지난해 11월 제천시를 포함한 해당 구...
  4. 김꽃임 도의원 “제천은 전력 수혜지 아닌 희생양… 송전선로 노선 전면 재검토하라”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장 김꽃임 의원(제천1·국민의힘)이 정부와 한국전력공사가 추진 중인 ‘345kV 신 평창~신 원주 송전선로 건설사업’의 제천 경유 노선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김 의원은 21일 열린 제429회 충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이번 사업은 강릉발전소 전력을 강원 영서와 용...
  5. 매크로로 프로야구 티켓 10만장 싹쓸이한 40대 검거 프로야구 티켓을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10만 장 넘게 예매해 되팔아 거액의 수익을 챙긴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해당 프로그램을 제작·유포한 20대 2명도 함께 검거됐다.대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암표 판매 혐의로 A씨(42)를, 매크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유포한 20대 2명을 정보통신망법 및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등 혐의로 입건했다...
  6. 태백 라마다 호텔 충격 증언 "1,910명 등기는 껍데기, '무제한 멤버십' 판매가 본질" 태백 라마다 호텔 사태가 1,910명의 '지분 쪼개기' 등기 분양 문제로 알려진 것과 달리, 실제로는 '무제한 멤버십 회원권' 판매를 통한 변칙적 수익 창출이 더 심각한 문제의 본질이라는 내부 관계자의 충격적인 증언이 나왔다.과거 태백 라마다 호텔의 내부 관계자 A씨는 "기사화된 1,910명의 등기 문제는 전체 사기 규모의 100분..
  7. 안전모니터 봉사단 울산시연합회 역량강화 및 안전교육 [뉴스21 통신=최병호 ]안전모니터 봉사단 울산시연합회(회장 최병호)는 10월 19일(토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안전모니터 봉사단 사무실에서 「안전신문고 역량강화교육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일상 속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신고 및 예방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울...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