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새별초등학교가 지난 11일 풍영정천 일원에서 ‘쓰담쓰담 달빛 걷기’ 행사를 운영했다.
새별초에 따르면 학부모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및 마을교육공동체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학교구성원 소통·화합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달빛 걷기’ 행사는 개교 이래 수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광산경찰서 수완지구대의 안전관리 아래 ▲풍영정천 달빛 산책 및 플로깅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생태탐방 ▲환경정화용 EM흙공 만들기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학부모동아리 ‘달빛맘’의 생태세밀화 작품 전시와 광주환경운동연합, 광주에너지전환네트워크, 숲생태놀이연구소가 참여한 ▲매미물총 만들기 ▲도꼬마리 게임 ▲풍영정천 식물카드 게임 ▲분리배출 게임 등 부스도 운영됐다. 참가자에게는 풍영정천의 동식물 생태세밀화 45개 작품을 새긴 손수건이 기념품으로 제공됐다.
새별초 학교운영위원회 정송희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연과 소통하며 주변을 보살필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통령, 김건희특검 수사기간 30일 연장 승인…연말까지 수사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수사 기간 30일 추가 연장 요청을 승인했다.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김건희 특검이 이 대통령에게 김건희특검법 제9조 제4항에 따라 수사기간 30일 연장을 요청했다"며 "이 대통령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검토해 승인...
고개 숙인 일본, 주머니 손 넣은 중국…참교육 중?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