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목포에서 성황리에 폐막 - 7일간의 대장정, 시민의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 이끌어 박민창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10-19 20:26:04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19, 국내 최대 스포츠 대축제인 제104회 전국체육대회가 목포종합경기장에서 폐막식을 개최하며 일주일간의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번 대회는 13일부터 19일까지 목포시를 중심으로 전남 22개 시·군과 70개 경기장에서 진행되었으며, 49개 종목이 도민들의 열려운 응원 속에서 펼쳐졌다.


목포시는 개폐회식 장소인 목포종합경기장과 장애인 체육시설 반다비 체육센터 등 주요 시설을 완공하고 각 종목별 경기장 개보수를 완료하여 선수들이 최상의 조건에서 경기를 치룰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런 노력은 결과로도 나타났으며 수영 및 육상(트랙) 경기에서 각각 한국 신기록과 대회 신기록이 새롭게 세워지는 등 좋은 성적을 보였다.


또한, 이번 대회는 시민 참여와 환대가 돋보였다.


범시민 추진협의회와 서포터즈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이 대전 기간 내내 맹활약하여 행사를 더욱 빛내주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우리는 큰 도약을 위한 첫발자국을 내딛었다. 모든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즐긴 이번 전국체전은 매우 기억에 남을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박 시장은 또한 “체전 준비를 위해 개보수한 목포실내수영장, 부주산테니스장, 국제축구센터, 카누경기장 등의 체육시설들은 시민들의 체육복지를 향상시키고 목포시가 국제적인 스포츠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전남 도내에 1,952억원 규모의 생산 및 부가가치 효과가 기대되며 이는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목포시는 이어서 11월에 개최되는 제43회 장애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024년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과 2025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까지 열기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