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0월 20일(금)에 폐막한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구 직업계고 학생들이 금 7개, 은 13개, 동 6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구 직업계고 금 7개 획득(경북기계공고 금탑시상)일반인과 학생들로 구성된 대구선수단은 46개 직종에 129명이 출전해 금 8개, 은 15개, 동 10개를 획득하여 종합 2위로 대회를 마쳤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은 ▲경북기계공고 프로토타입모델링과 CNC/선반, ▲대구하이텍고 목공, ▲대구과학기술고 주조, ▲대구전자공고 산업용로봇, ▲경상공고 모바일로보틱스에서 수상했다.
▲ 경상공고는 모바일로보틱스직종에서 2명이 동시 금메달 수상에 성공했다.(왼쪽부터 지도교사 고원욱,박수민학생,오부이학생,윤원준학생) 특히 경상공고는 기능 우수학교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과시하며, 모바일로보틱스직종에서 2명이 동시에 금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를 만들어 냈다.
그리고, 은메달은 ▲대구일마이스터고 CNC/선반, ▲영남공고 산업제어,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웹디자인 및 개발, ▲상서고 요리직종에서, 동메달은 ▲경북공고 건축설계CAD, ▲상서고 제빵과 제과직종에서 각각 수상하는 등 대구 다수의 직업계고가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특히 경북기계공고는 금메달 2개, 은메달 6개, 동메달 3개를 획득, 2021년 동탑, 2022년 은탑에 이어 올해는 전국 1위 학교에 수여되는 금탑을 수상했다.
따라서 프로토타입모델링 직종의 금메달 수상자인 이승찬군과 은메달 수상자인 조민혁군은 삼성전자 후원상을 수상하였으며, 이승찬군은 대한민국명장회 후원상도 동시에 수상했다. 또한 대구하이텍고의 목공 우수상 수상자인 이준형군은 페스툴코리아(유) 후원상을 수상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과 지도자에게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 우리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주도할 기술혁신의 핵심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입상한 선수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상장과 상금이 지급되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혜택도 제공된다.
울산시의회 권태호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특위’ 2차 회의 참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권태호 의원은 8일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극복 특별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특별위원회 위원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본회의,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회의에서는 특위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권역별 부위원...
광주·전남 대통합 위한 온라인 도민 소통 플랫폼 운영
전라남도는 8일부터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의 폭넓은 의견 수렴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광주·전남 대통합 도민 소통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소통 플랫폼(https://www.jeonnam.go.kr/event/event01.do)을 통해 행정통합에 대한 공식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하고 명확한 답변으로 도민의 궁금증을 해결해 통합 ..
북구, 강동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효문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 북구 농소1동에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은 7일 북구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과 호계느티나무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100만원) 및 물품(라면 300개)을 전달했다.
울산시의회 안대룡 교육위원장, 무거고 이전 추진 상황 현장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1월 8일(목) 오전 무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무거고등학교의 2029년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이전 계획 추진 현황과 신학기 대비 주요 교육 현안을 점검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이전이라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