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0월 20일(금)에 폐막한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구 직업계고 학생들이 금 7개, 은 13개, 동 6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구 직업계고 금 7개 획득(경북기계공고 금탑시상)일반인과 학생들로 구성된 대구선수단은 46개 직종에 129명이 출전해 금 8개, 은 15개, 동 10개를 획득하여 종합 2위로 대회를 마쳤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은 ▲경북기계공고 프로토타입모델링과 CNC/선반, ▲대구하이텍고 목공, ▲대구과학기술고 주조, ▲대구전자공고 산업용로봇, ▲경상공고 모바일로보틱스에서 수상했다.
▲ 경상공고는 모바일로보틱스직종에서 2명이 동시 금메달 수상에 성공했다.(왼쪽부터 지도교사 고원욱,박수민학생,오부이학생,윤원준학생) 특히 경상공고는 기능 우수학교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과시하며, 모바일로보틱스직종에서 2명이 동시에 금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를 만들어 냈다.
그리고, 은메달은 ▲대구일마이스터고 CNC/선반, ▲영남공고 산업제어,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웹디자인 및 개발, ▲상서고 요리직종에서, 동메달은 ▲경북공고 건축설계CAD, ▲상서고 제빵과 제과직종에서 각각 수상하는 등 대구 다수의 직업계고가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특히 경북기계공고는 금메달 2개, 은메달 6개, 동메달 3개를 획득, 2021년 동탑, 2022년 은탑에 이어 올해는 전국 1위 학교에 수여되는 금탑을 수상했다.
따라서 프로토타입모델링 직종의 금메달 수상자인 이승찬군과 은메달 수상자인 조민혁군은 삼성전자 후원상을 수상하였으며, 이승찬군은 대한민국명장회 후원상도 동시에 수상했다. 또한 대구하이텍고의 목공 우수상 수상자인 이준형군은 페스툴코리아(유) 후원상을 수상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과 지도자에게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 우리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주도할 기술혁신의 핵심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입상한 선수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상장과 상금이 지급되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혜택도 제공된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