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을밤의 음악 릴레이, 케이(K)-뮤직 시즌 「굿밤콘서트 인(in) 부산」 개최 박영숙
  • 기사등록 2023-10-31 13:19:39
기사수정

▲ 사진=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사)한국음악콘텐츠 협회(대표 김창환),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와 함께, 오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오후 7시 「굿밤콘서트 인(in) 부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굿밤콘서트는 케이(K)-뮤직 시즌의 일환으로, 부산의 매력적인 야경명소와 음악이 만나 아름다운 밤을 만들어가는 뮤직 콘서트다.


이번 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국내 음악 콘텐츠 발전을 위해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사)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서 주최하는 만큼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한다.


콘서트는 4일간 부산의 주요 야간관광명소에서 펼쳐진다. ▲에이펙(APEC)나루공원(11.2.) ▲용두산 공원(11.3.) ▲영화의전당 야외극장(11.4.~5.)에서 매일 다른 장르의 음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일자별로 발라드, 힙합, 트롯, 케이팝 무대를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다이나믹듀오, 에스파, 권은비, 이찬원 등 장르별 톱스타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사전에 누리집 및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와 추첨 등을 통해 무료로 배부한 티켓을 지참해야 콘서트에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9월 (사)한국음악콘텐츠협회와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CIRCLE CHART MUSIC AWARDS)*' 부산 정례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국제관광도시 브랜딩 및 케이팝(K-pop) 산업 지역 기반 구축을 꾀하고 있다.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란 (사)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서 2011년 이후 매년 1월마다 개최하는 국내 대표 케이팝 시상식으로 대한민국 유일의 국가공인 음악차트다. (舊, 가온차트)

이번 콘서트 역시, 국내 야간관광 1위 도시 '부산'에서 국제적인 야간관광명소 도시로 나아갈 주요 콘텐츠로서, 부산에서는 흔치 않게 장르별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유명 뮤지션들을 만나기 위해 국내외 많은 팬들이 부산을 찾아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콘서트 기간 중 하루인 11월 4일에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부산불꽃축제'도 개최되는 만큼 부산에 머무는 동안 매일매일 색다른 '별바다부산'의 밤을 만날 수 있도록 내실있게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행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https://k-musicseas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