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대구시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올바른 운동방법을 전파하고 건강한 삶을 증진하기 위해 실시한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을 개최 했다.

이번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은 3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8개월간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운영했으며, 참여 연령대도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400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장애인 생활체육교실은 매월 3종목씩 다양하게 변화를 주어 피킹 타겟, 장애인 한궁, 패드민턴 등 뉴스포츠와 장애인체육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 됐다.
대구시장애인체육회는 대구시지역의료보건센터와 함께 장애인 분들이 건정한 여가활동과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에 대한 필요성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교실에 참여한 참가자는 “장애인이 운동하는 게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여기 와서 직접 참여하고 보니 장애인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고 가족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너무 만족한다.”라고 전했다.
대구시장애인체육회 홍영숙 사무처장은 “이번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을 통해 장애인체육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소외된 장애인들이 운동을 통해 사회로 나아가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
보성군 보림제다,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뉴스21 통신=박철희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SKY31 컨벤션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25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보성군 보림제다(주)영농조합법인(이하 보림제다)가 인증사업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은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융복합산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