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2023년 전국 방과후학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효동초, 옥포초, 대평중, 정화여고 등 관내 4개 학교가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다고 3일(금) 밝혔다.
▲ 효동초(위), 소목골 효목1동 교육나눔봉사단 지역 협의체 연계 금호강 라이딩 및 플로깅 온마을 방과후교육활동, 대평중(아래) 방과후학교로 키운 역량으로 날뫼북춤 대회참가 ‘방과후학교 우수사례 공모전’은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교육부 주최, 학교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대회로 늘봄학교부문, 방과후ㆍ돌봄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공모전에 초등학교 5교, 중학교 3교, 고등학교 2교 등 10개 학교의 특색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 사례를 제출한 결과, 효동초, 옥포초, 대평중, 정화여고가 최종 선정됐다.
특히 방과후ㆍ돌봄부문에서는 총 7개 학교가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는데 그 중 대구시교육청 관내 4개 학교가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효동초는 ‘삼시세끼(3Cㆍ3끼) 든든한 더:키움ㆍ더:채움ㆍ더:펼침 효동 라온하제 온종일 방과후학교 운영’을 주제로 모든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고 촘촘하게 돌보는 방과후학교 운영 성과를 냈다.
옥포초는 ‘가정ㆍ학교ㆍ지역사회 이음 IEUM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포용적인 창의융합형 인재 기르기’를 주제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개인 맞춤형 특색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교육공동체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서로 이어지는 교육적 선순환을 실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대평중은 ‘지역사회와 미래를 공유하는 대평 두런두런 방과후학교’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나눔 실천, 기초 역량・학력 신장, 다문화 및 예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한 성과를 만들었다.
정화여고는 ‘학생이 이끌고 학교가 응답하여 함께 걷는 정화여고 방과후 프로그램’을 주제로 학생이 주도하고 방과후학교 전 과정을 학생 선택 중심으로 운영하여 학생,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를 이끈 성과를 각각 인정받았다.
이번 2023년 방과후학교 우수사례에 선정된 학교는 우수사례집 발간,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 연계 전시 등에 참여하며 학교별 우수사례가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울산시의회 권태호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특위’ 2차 회의 참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권태호 의원은 8일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극복 특별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특별위원회 위원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본회의,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회의에서는 특위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권역별 부위원...
광주·전남 대통합 위한 온라인 도민 소통 플랫폼 운영
전라남도는 8일부터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의 폭넓은 의견 수렴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광주·전남 대통합 도민 소통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소통 플랫폼(https://www.jeonnam.go.kr/event/event01.do)을 통해 행정통합에 대한 공식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하고 명확한 답변으로 도민의 궁금증을 해결해 통합 ..
북구, 강동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효문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 북구 농소1동에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은 7일 북구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과 호계느티나무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100만원) 및 물품(라면 300개)을 전달했다.
울산시의회 안대룡 교육위원장, 무거고 이전 추진 상황 현장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1월 8일(목) 오전 무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무거고등학교의 2029년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이전 계획 추진 현황과 신학기 대비 주요 교육 현안을 점검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이전이라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