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들 세상과 꿈을 만나다 행사사진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경채)는 어제(7일) 군산시 회현면 회현초등학교를 찾아 해양경찰이라는 직업과 앞으로의 꿈에 대해 아이들과 이야기하는 '아이들, 세상과 꿈을 만나다' 행사에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회현초등학교 학부모가 뜻을 모아 추진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직업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생들에게 살아온 인생이야기와 꿈을 향해 달려왔던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해양경찰관과 함께 공군 예비역, 교사, 민화화가, 서양화가, 서예가, 세무사, 시의원, 제빵사, 한의사 등 11개 분야에서 참여했으며,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을 찾아가는 자기 주도형 학습의 형태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수업을 참관한 이현아 운영위원장은 “평소 수업시간에 듣고 생각으로만 접하던 직업에 대해 실제 근무하는 분들과 교감하며 아이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을 접해 봄으로써 꿈을 향해 한 발짝 다가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경은 이날 행사에서 해양경찰 업무, 해양경찰 인재상과 채용, 경비함정 모형을 통한 가상 견학, 재난안전 통신망을 활용한 무전체험을 진행했으며, 해양경찰관으로서의 소회와 가장 기억에 남는 일화 등을 소개하며 아이들과의 시간을 마무리했다.
심지영 회현초등학교장은 “이번 행사처럼 사람이 책이 되어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 줄 수 있는 자리를 폭 넓게 마련해 아이들이 더 많은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오늘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군산해경 박경채 서장은 “미약하지만 지역사회 학생들을 위해서 해양경찰 직업체험교실과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상생하는 해양경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경은 군산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 3월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약 9개월 동안 군산지역 총 16개 초․중학교 약 1,625명을 대상으로 18회에 걸쳐 ‘해양경찰 직업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