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신규·승진 공무원 청렴교육 진행 - 진교훈 구청장 새내기 공무원에게 청렴 비결 전달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1-09 13:34:48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이 9() 오전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신규공무원과 승진임용자를 대상으로

열린 청렴교육에 참석해 청렴한 공직생활의 비결을 전달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9() 오전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공직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과 승진임용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신규 직원 등 16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했다.

 

교육은 변호사이자 청렴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안영진 강사가 나서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등에 대해 반부패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진교훈 구청장도 직접 나서 직원들에게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33년간의 경찰공무원 생활을 마치고 명예롭게 퇴임한 진교훈 구청장은 경험에서 얻은 청렴한 공직생활 비결을 아낌없이 전달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부정부패의 시작은 아주 작고 사소한 일에서 출발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기 때문에 미끄러운 경사로에 서 있는 것과 같다방심하는 순간 자칫 부패의 길로 빠지기 쉬운 만큼 청렴한 마음가짐으로 항상 업무 과정을 되짚어 보며 공직생활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강서구는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과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청렴교육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