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BS 친구들과 함께하는 「을숙도문화회관 들락날락」 개관
  • 김만석
  • 등록 2023-11-09 17:22:56

기사수정

▲ 사진=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사하구 을숙도 문화회관 내 을숙도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이하 을숙도 들락날락) 개관식이 오늘(9일) 오후 3시 개최된다고 밝혔다.


사하구는 오늘 개관식을 시작으로 11월 한 달간 사하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후 12월 정식 개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2월 부산시와 이비에스(EBS)는 부산의 문화도시 경쟁력 및 미래사회 유능한 인재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내용 중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내 이비에스(EBS)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공간사업 추진의 결과로 이번 을숙도 들락날락을 개관하게 됐다.


을숙도 문화회관은 지난해 3월 신규 조성 사업지로 선정된 후 같은 해 8월 사하구와 이비에스(EBS) 간 을숙도 문화회관 어린이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이비에스(EBS)에서 을숙도 들락날락의 공간설계와 콘텐츠 구축을 담당했다.


을숙도 들락날락은 총사업비 50억 원을 투입해 을숙도문화회관 전시동에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2,245㎡ 규모로, 이비에스(EBS) 콘텐츠를 통해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특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서부산권의 랜드마크화를 목표로 조성됐다.


을숙도 들락날락은 지하1층 아틀리에, 1층 갤러리, 2층 쑥케치북, 3층 옥상카페 등 층별 다른 컨셉으로 조성됐다.


주요 콘텐츠로는 ▲자화상을 그리는 셀피드로잉 ▲색상 조합 체험 콘텐츠 레인보우큐브 ▲거대 색연필을 통한 벽면 색칠 콘텐츠 자이언트 컬러링 ▲큐브형태 미디어 아트 임팩트존 ▲이비에스(EBS) 캐릭터 채색 낙서 공간인 드림 월 컬러링 ▲물감체험 프로그램인 컬러 크러쉬 등이 있다.


개관식은 오늘(9일) 오전 3시 사하구 을숙도 문화회관 내에서 개최된다. 부산시 이성권 경제부시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EBS 김유열 사장 등이 참석해 개관을 함께 축하하고, 들락날락 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다.


특히, 부산 대표 캐릭터인 부기와 EBS 캐릭터인 뚝딱이, 뿡뿡이 등이 출연해 행사의 재미를 더 할 예정이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을숙도 들락날락은 EBS 캐릭터와 콘텐츠를 활용한 가족친화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을숙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사하구민뿐 아니라 부산 시민들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문화‧예술체험, 아동부모 심리상담, 디지털‧원어민 영어교육, 신체놀이, 독서놀이 등 다양한 들락날락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이비에스(EBS) 콘텐츠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아이와 부모가 안심하고 들락날락을 이용할 수 있도록 ‘26년까지 200곳 조성을 목표로 부산시 전역에 촘촘하게 들락날락을 조성 중이다. 현재까지 을숙도 들락날락 포함해 37곳이 개관을 완료했고 39곳이 현재 조성 중이다.


부산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에 대한 전체 현황 및 운영 프로그램 정보는 들락날락 플랫폼(https://busan.go.kr/bschild)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