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추진 - 20억 원 모금 목표로 내년 2월 14일까지 3개월간 진행 - 사랑의 저금통 마음모으기 활성화, 기부자 예우 강화, 기부나눔 릴레이로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1-15 10:00:38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홍보 포스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내년 214일까지 3개월 간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을 추진, 다함께 행복한 강서 만들기에 나선다.


따겨(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함께 더하는 나눔 같이 나누는 행복을 슬로건으로 저소득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강서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가 함께하는 모금사업이다.


올해 모금 목표액은 20억 원으로 정하고 물가 상승, 경기둔화 등으로 후원 감소가 예상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적극적인 민관협력으로 후원자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어린이들이 모은 성금을 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환아와 심한 장애 아동에 지정 기탁하고 저금통 제출 인증사진 포토존을 강서구청 별관 1층에서 운영함으로써 사랑의 저금통 마음모으기를 활성화한다.


기부자 예우를 위해 500만 원 이상 고액 성금 기부자에 감사장을 수여하고 성금 1억 원 이상 기부자를 위한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진행한다.


또 다양한 지역 내 인사를 나눔 홍보 대사로 위촉해 기부 나눔 문화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기부나눔 릴레이도 추진하며 기부자가 다른 기부자를 추천·연결하고 인증사진을 강서구 누리집에 게재해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따겨 사업 선포식은 21일 오전 11시 구청 본관 1(외부)에서 개최하며, 이날 기부나눔 릴레이 1호 기부자 전달식도 함께 진행한다.


어린이, 소상공인, 장애인, 어르신, 기업인 등 각계각층이 참여한 기부참여 독려 퍼포먼스도 오는 12월부터 구청 누리집과 유튜브 i강서TV, 옥외전광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몸과 마음이 얼어붙는 겨울은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따뜻한 마음이 절실한 시기라며 ·관 협력을 통한 기부문화 확산과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며 다함께 행복한 복지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복지정책과(02-2600-652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  기사 이미지 예산군립합창단, ‘제17회 정기연주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새마을회, 사회복지시설 방역 봉사활동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