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부산벤처기업협회일시: 2023. 11. 16.(목) 14:00~18:00 / 2023. 11. 17.(금) 10:30~14:00
* 장소: 서울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서울시 광진구 광나루로 441 본다빈치뮤지엄 능동 파이팩토리 A, B동)
‘2023 메이커데이’ 행사는 생활, 문화, 교육, 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메이커 체험 및 시제품 전시 관람이 가능하며 메이커스페이스, 일반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네트워킹 및 메이커 강연, 메이커스타의 수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현재 부산시는 ‘2030 부산엑스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안정훈 조형사(가이아디오라마팩토리 대표)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다소 덜 알려진 아름다운 부산알리기’ 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디오라마는 건물이나 자연환경 등을 비율에 맞게 정확하게 축소해 감상할 수 있는 메이커 산업의 총체적 기술이 집약된 장르다.
이번 ‘2023 메이커데이’ 행사에서 부산벤처기업협회는 지난해 첫선을 보였던 감천문화마을, 흰여울문화마을에 이어 올해 전국 최초로 지정된 부산 지방 정원 삼락생태공원 중 을숙도 일대를 디오라마로 직접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부산벤처기업협회 심술진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전국 메이커 운영기관과 기술을 교류하는 축제의 장에서 관람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을 메이커 시각에서 추진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스페이스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2021년, 2022년 일반랩 최우수평가를 받은 운영기관이다.
포천, 첫 전국사진 공모전 성료… “사진으로 담은 포천의 새로운 가치”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10일 포천반월아트홀 전시실에서 ‘2025 제1회 포천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사진을 통한 포천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이번 공모전은 포천의 자연·문화·관광자원을 예술적 시각으로 재해석해 도시 이미지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 기반을 마련하기...
구리시 드림스타트, ‘2025 드림패밀리데이’ 성황리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 드림스타트는 11일 구리시청 1층 대강당에서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이 한 해의 성장을 돌아보고 서로의 변화를 나누는 ‘2025년 드림패밀리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행사는 올해 운영된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새롭게 추진될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드림스타트 아.
포천시, 2025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 ‘12월 31일까지 챙기세요!’
포천시는 12일 2025년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세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 및 우체국 창구에서 납부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신용카드 △자동 응답 시스템(1422-11)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카드사·금융기관 앱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도 납.
송산1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전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10일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겨울철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혹한과 경제 상황 악화로 생활고를 겪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찾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은 경전철 송산역·탑석역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홍보물품을 배부.
송산골프회 ‘사랑의 버디’, 취약계층에 라면 80상자 기탁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9일 송산골프회 사랑의 버디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참여하며 라면 80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된 라면은 겨울철 한파와 생계 부담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박돈신 회장은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
소요별앤숲 테마파크, 철쭉동산으로 새롭게 변신
동두천시는 지난 12월 9일, 사업비 18억 원을 투입해 소요산 확대개발 사업의 일환인 ‘소요별앤숲 테마파크 철쭉동산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상봉암동 산 18번지 일원에 위치한 소요별앤숲 테마파크의 노후 시설을 정비하고, 철쭉군락지 조성을 통해 소요산 유원지의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총 16만 4천...
동두천시 상공회 창립 4주년… 지역 경제 공로자 격려·미래 전략 모색
동두천시 상공회가 지난 11일 동양대학교 대강당에서 창립 4주년 기념식을 열고 지역 경제 발전에 힘쓴 공로자들을 격려했다.행사에는 우길제 회장을 비롯해 이태진 동두천시 부시장, 김승호 시의회의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상공회의 성장을 함께 축하했다.우길제 회장은 “4년간의 성장은 회원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