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전인식)은 오는 13일까지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중학생 52명에게 학습꾸러미를 전달한다.
겨울방학 기간 학습지원 대상 학생들이 학습 의욕을 잃어 기초학력 부진의 악순환이 계속되는 것을 막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10만 원 상당의 학습꾸러미는 국어·영어 어휘집과 기초수학 문제집, 청소년 도서, 각종 문구류, 시간 관리에 필요한 스톱워치 등으로 구성됐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지도사들이 학생의 학교를 방문해 학습지원 담당 교원 편으로 학습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전인식 교육장은 “학습꾸러미가 겨울방학 동안 학습 공백기를 가지게 될 학생들에게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미래를 그려볼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도 기초학력 부진으로 마음이 힘든 학생들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학생들의 마음이 따뜻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