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완...
▲ 사진=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Grand Cloud Conference) 2023’이 12월 12일(화)~14일(목) 3일간 코엑스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8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클라우드가 열어갈 미래’라는 주제로, 클라우드에 대한 인식 제고와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된다.
1일 차 1부에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우수 클라우드 기업, 우수 도입 기업에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및 상장을 시상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표창’은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기술 개발·산업 육성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 표창하는 상으로 공공 및 민간의 개인·단체에 총 14점(민간 8점, 공공 6점)의 표창을 수여한다. 이 가운데 다른 행사에서 수상이 예정된 민간 2점을 제외한 12점이 행사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산업 대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활용한 우수 기업에 총 3점(우수 클라우드 기업 2점, 우수 도입 기업 1점) 상장을 수여한다. 올해 선정된 장관 표창 수상자 및 우수 클라우드 기업·우수 도입 기업은 행사 당일 공개할 예정이다.
1일 차 오후에 진행되는 국내외 클라우드 기업 전략 발표 및 도입 사례 발표에는 국내 및 글로벌의 클라우드 기업 등이 참여해 지난해 사업 성과 및 내년 추진 전략에 대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도 참여했던 세일즈포스, 더존비즈온, NHN클라우드, KT 클라우드, 베스핀글로벌, 메가존클라우드가 각각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인프라 기업, MSP 기업 세션에서 기업 비전과 미래 전략 등의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공부문 민간 클라우드 도입 사례 발표 세션에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이 MSA 기반 PaaS 구축 관련 내용, 이노그리드가 경북에서 클라우드를 도입한 사례를 공유하고 그 성과를 소개한다.
2일 차 행사가 예정된 13일(수) 오후에는 유망 SaaS 개발·육성 지원 사업 및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 사업 소개와 우수 지원 과제·선도기업 시상과 더불어 주요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돼 관련 종사자 및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마지막 3일 차에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에 대한 성과 발표회가 진행된다.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확산 사업 소개 및 이용 지원에 대한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공급’과 ‘수요’ 파트로 나눠 공급 파트에서는 사업 참여 사례 및 성과 발표 1건, 수요(도입·확산) 파트에서는 3건의 도입 우수 사례 발표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전략과 클라우드 서비스 신규 개발·전환 등을 위해 각 기업이 지원 사업을 통해 얻은 성과를 공유, 클라우드의 도입을 새롭게 고려하는 기회가 되거나 정부 지원을 통한 우수 SaaS를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s://www.onoffmix.com/event/289570)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되므로, 현장 참석이 어려운 경우 온라인 참석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1일 차 현장 참석자를 대상으로는 △다이슨 드라이기 △에어팟 3세대 △삼성전자 포터블 SSD T9(1TB), 성과 발표회 참석자를 대상으로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렉슨 MINA M사이즈 무드등 등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 2023 행사 안내 공식 홈페이지(https://cloudday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
윤준병 의원, '국악의 날 개선법' 대표 발의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8일(수), 국악의 역사적 전통성과 상징성을 보다 충실히 반영하고, 법정기념일 중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악의 날'을 매년 9월 29일로 변경하는 '국악의 날 개선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국악진흥법」은 국악을 보...
김종훈 시의원,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28일 시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과 관련한 주민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서사지역 입주자 연합, 울산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주민들은 생활권 및 정주여건 저해 등을 이유로 부지...
정읍시 칠보면,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이 지난 28일 칠보면 행복이음센터 대강당에서 어르신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행사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구체적인 직무 내용을 설명했으며, 특히 동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 “주민안전 위해 옛 삼호교 대체 통행로 마련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이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대체 통행로 확보 필요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정재환 의원은 28일 중구청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통행 제한이 5개월 이상 장기화되면서 중구와 남구를 오가는 주민들이 보행로가 없는 삼호교 차도로 ...
정읍시, 전입 청년 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타 시·군·구에서 이주 전입한 청년들의 초기 주거 정착 지원하고자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 주거 지원 시책이며,정읍으로 전입한 청년이 이사 과정에서 실제 지출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현대공업고, 올해 졸업생 취업률 94% 달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이재영)는 올해 3학년 졸업생 취업률을 94%로 기록하며,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9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취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결과다. 3학년 졸업생 100명 중 93명이 국내 기업에 취업을 확정 지었으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