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디지털 취약계층 위한 키오스크 기탁식 - ㈜야놀자, 2천 8백여만 원 상당 키오스크 기탁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2-18 10:24:00
기사수정

(▲사진=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왼쪽)15() 오전 구청장실에서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부문 대표로부터

키오스크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15()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으로부터 28백만 원 상당의 키오스크(무인단말기)를 전달받았다.

 

강서구는 이날 오전 구청장실에서 진교훈 구청장,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부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키오스크 기탁식을 열었다.

 

이날 기탁받은 키오스크는 발산1, 공항동, 화곡2, 4, 8동 등 5곳에서 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키오스크 기탁과 함께 한국공항공사 항공산업연구원의 재능기부까지 이어져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항공산업연구원은 식당, 편의점, 카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키오스크에 대한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용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디지털 기기 사용법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은 일상 속 불편은 물론 소외감을 느끼고 있다가까운 곳에서 주민 누구나 키오스크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외 숙박부터 레저, 교통까지 여가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