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동CMC대동CMC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의 안전하고 가치 있는 활용으로 신산업 분야 성장 및 기존 전통 산업의 융합·혁신을 가속해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토대 마련과 데이터 수요·공급 생태계를 조성하고 모든 산업의 디지털 기반 데이터 활용 활성화 촉진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는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을 비롯해 신규 제품 및 서비스 개발(가공)이 필요한 수요기업에 양질의 데이터 상품 및 가공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을 지정하고 있다.
대동CMC가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으로서 제공하려는 데이터바우처 상품은 △빅데이터 기반의 기계·설비 고장 진단 특정용 데이터 가공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 시각화 △딥러닝 기반의 불량검출 비전검사용 데이터 가공 △딥러닝 기반의 문서자동 인식용 데이터 가공 등이다.
빅데이터 기반 기계·설비 고장 진단 특정용 데이터 가공은 제조업 및 산업 현장에서 기계 및 설비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고장을 예측할 수 있도록 센서·설비 데이터, 정비 이력 데이터를 분석하고 정비 수요를 예측해 생산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 시각화는 설비에서 발생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가동률, 고장 현황, 보전비용, 예측 설비 가동률을 제공한다.
딥러닝 기반의 비전검사용 불량검출 데이터 가공은 제품 이미지를 수집·가공한 뒤 제품 불량별 유형을 분석 및 집계해 인공지능(AI) 비전검사용 데이터로 제공하는 것이며, 문서자동 인식 데이터 가공 서비스는 산업 현장에서 작성하고 있는 작업 일보를 OCR 번역을 통해 문서자동 인식 데이터로 제공해 산업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대동CMC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와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대동CMC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외에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수출바우처, 관광바우처 등 사업 수행기관으로서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및 산업별 기술목적의 달성, 단계별 R&D 과제기획, 지식재산권 전략, 시장 진출 전략, 기술 로드맵 연계 등 기업의 핵심 기술 확보와 사업화 성공을 통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울산시, 청년형 유홈(U home) 청년들에 인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유홈(달동) 유홈(백합)유홈(삼산)유홈(양정)유홈(태화) ▲ 조감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10일까지 청년층의 주거만족도 향상을 위해 추진 중...
중부소방서·드론전문의용소방대·CPR전문의용소방대·태화파출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울산중부소방서 구조대와 드론전문의용소방대, CPR전문의용소방대, 태화파출소는 12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태화연 호수공원 일대에서 겨울철 생활안전 및 화재예방 강화를 위한 합동 안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캠페인은 동절기 산불 위험 증...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아들, '서울대' 경제학부 26학번 된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장남이 내년 서울대 경제학부 새내기가 된다는 소식이 국내 유력 매체를 통해 전해졌다.지난 11일 서울대 등에 따르면 이부진 사장의 장남이 이날 발표된 2026학년도 서울대 수시모집 전형에 최종 합격했다. 합격자 등록 기간은 15~17일이다.앞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매우 ...
'대설' 없었지만 '빙판' 찾아온다…비 내린 서울 살얼음 주의보
[뉴스21 통신=추현욱 ] 13일 서울에 내려진 대설 예비특보가 오후 6시를 기해 해제됐다. 기상청은 당초 이날 오후부터 서울 지역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고 대설 특보 발령을 예고했으나 일부 지역에서 대설이 내릴 가능성이 낮아지면서 대설 예비특보를 해제했다.기상청은 "서울 동북권과 경기 동두천, 양주, 의정부, 파주, 구리, 남양...
'가산금리 반영 제한' 은행법 개정안, 13일 국회 본회의 처리
[뉴스21 통신=추현욱 ]은행법 개정안이 13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됐다.국회는 이어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경찰관직무집행법 개정안을 상정했고, 국민의힘은 재차 필리버스터에 나섰다.민주당은 이날 본회의에서 은행법 개정안에 대한 국민의힘의 필리버스터를 투표로 종결시키고 친여 성향의 군소 야당과 함께 은행법 개정안을 처리했다.은...
내란특검, 김용현 추가 기소…"HID요원 등 명단 노상원에 넘겨"
[뉴스21 통신=추현욱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은 군형법상 군기누설 및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을 추가 기소했다고 13일 밝혔다.특검팀에 따르면 김 전 장관은 지난해 10∼11월 문상호 당시 정보사령관과 김봉규 정보사 전 중앙신문단장(대령), 정성욱 전 정보사...
“‘성과급 대박’ SK하이닉스도 제쳤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13일 채용 플랫폼 캐치가 구직자·직장인 3079명을 대상으로 ‘올해의 기업’에 대해 조사한 결과,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 1위는 CJ올리브영(20%)이었다.지난해 3위였던 올리브영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두 계단이나 상승했다.지난해 1위였던 SK하이닉스(15%)는 올해 2위를 기록했고, 네이버(8%)가 3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