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제27회 강서구민상’ 시상식 개최 - 이웃사랑 펼쳐온 모범 구민에 표창 수여 - 진교훈 강서구청장 “지역에 온기 더하고 나눔 실천한 주민께 감사”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2-18 10:43:43
기사수정

(▲사진=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다섯 번째)이 지난 15() 오전 11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7회 강서구민상시상식에서 유공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5() 지역 곳곳에서 주민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모범 구민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이날 오전 11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27회 강서구민상시상식을 열고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 온 구민 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양자 강서구 새마을부녀회 회장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양자 회장은 소외계층 밑반찬·김장 나눔, 홀몸 어르신 식사 대접, 목욕봉사, 야외활동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나누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왔고 탄소 중립을 위한 환경캠페인,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하는 줍깅 운동 등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환경보호에도 기여했다.

 

지역사회 발전 부문에선 홀몸 어르신 도시락 배달과 예비군 간식을 지원한 염창동 박순희씨와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독, 해충 박멸 등 종합적인 방역 활동을 실시한 화곡1동 김철호씨가 수상했다.

 

구민 화합 봉사 부문에선 취약계층을 위한 음식 나눔과 주거환경 개선 봉사를 추진한 화곡4동 지영희씨와 지난 3년 동안 학교 밖 청소년 1,066명에게 자기계발, 취업설계 등 16천여 건의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한 강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표창을 받았다.

 

환경보호 부문에는 마을 골목길 청소, 나무 심기 등을 통한 마을 정화 활동을 꾸준히 해온 화곡6동 박재옥씨가 이름을 올렸고 문화 체육 발전 부문에선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이끈 노순복 강서문화원 부원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미풍양속 부문에선 28년 동안 어르신,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이·미용 봉사를 지속해온 등촌1동 김옥화씨, 공항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을 맡아 저소득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친 박선자씨가 수상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 봉사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하고 함께 나누는 이웃사랑을 실천한 주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구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욱 세심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8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