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화곡8동 따뜻한 기부의 손길 잇따라 - 해바라기정육식당 화곡점,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매달 불고기 지원 - 범식당 까치산점, 취약계층에게 고기로 점심 식사 제공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2-18 12:27:43
기사수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 화곡8(동장 김의숙)은 경기 불황 속에도 따뜻한 기부의 손길이 이어져 화제다.


해바라기정육식당(대표 나은철) 화곡점은 지난 10월부터 경로당 4곳에 불고기 100인분을 매달 지원하고 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씹기 편한 불고기를 공급해 어르신들의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지원하고 경로당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범식당 까치산점(대표 김범선)도 끼니를 제대로 챙기기 힘든 학생과 어르신 등 20명에게 매월 1회 고기로 점심식사를 대접한다.


나은철 해바라기정육식당 화곡점 대표는 코로나19로 중단할 수밖에 없던 지원을 다시 시작하게 돼 기쁘다라며 어르신들이 노년을 즐겁고 활기차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범선 범식당 까치산점 대표는 주말에 식당을 찾은 아버지가 아들이 고기를 먹는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고 자신은 남은 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면서 지원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라며 여러 가지 사정으로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하는 학생과 어르신들이 웃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의숙 화곡8동 동장은 고물가와 소비 위축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주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하다라며 소외계층이 없는 가슴 훈훈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사각지대 발굴·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기부와 후원은 화곡8동 주민센터 복지1(02-2600-770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