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식 및 간담회 개최 김민수
  • 기사등록 2023-12-18 12:30:33
기사수정


▲ 사진=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는 12월 15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4년 환경관리 우수기업을 지정하고 우수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우수기업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시 환경국장,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기업 관계자, 인천광역시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우수기업 지정기업인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주) ▲(주)에몬스가구 ▲(주)셀트리온 2공장 ▲린나이코리아(주) 제1공장 ▲(주)삼표산업 송도공장 ▲(주)코스모코스 ▲한국기초소재(주)에 지정서와 현판을 전달하고, 우수기업 활성화 유공기관 및 유공자로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주) ▲린나이코리아(주) 유영훈 책임에게 인천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2부에서는 기업활동 및 환경관리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우수기업 관계자들 건의사항 및 우수기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제도’는 인천시 소재 환경관련 인·허가를 받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자율적인 환경관리 체계를 정착하고자 2007년부터 16년간 지속 시행해 왔다. 대기환경보전법 등 환경 법령 준수 및 자율적 환경관리 실적이 우수한 관내 기업들을 발굴, 자율 환경관리를 유도해 환경관리 모범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이들 기업체에는 ▲환경개선 지원사업 우선 선발 자격 ▲정기 지도·점검 면제 ▲우수기업 홍보 및 시장 표창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기업체는 7개 사로 대기·폐수 등 분야별 환경관리 상태와 환경시설개선 투자계획, 사업장 조경·녹화 조성 및 지역사회 환경보전활동 등을 심사해 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


이번에 재지정으로 선정된 7개사와 기존에 지정된 9개사를 합치면 인천광역시 환경관리 우수기업은 총 16개사가 됐다.


김철수 인천시 환경국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자율적 환경관리에 힘쓴 우수기업들에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환경관리 우수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달라. 인천시에서도 기업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8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