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엘병원-더마음사랑사회적협동조합, 장애인 건강주치의 사업 업무협약 체결 윤만형
  • 기사등록 2023-12-18 13:38:44
기사수정

▲ 사진=남양주시청



남양주시 퇴계원 소재 엘병원(병원장 조유나)은 지난 14일 더마음사랑사회적협동조합(대표 김민서)과 엘병원 엘리움에서‘장애인 건강주치의 시범사업’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장애인 건강주치의 시범사업’은 중증장애인이 장애인 건강주치의로 등록된 의사를 직접 선택해 해당 의사를 통해 전반적인 건강관리나 장애 관련 건강상태 등을 지속·포괄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유나 엘병원장, 김민서 더마음사랑사회적협동조합장, 이문정 장애인복지과장, 함다미 장애인대표 및 가족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협약서를 상호 교환하고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유기적인 진료시스템 구축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관내 장애인 대상 진료 협력 및 장애인 건강주치의 시범사업 등으로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더마음사랑사회적협동조합 이용인(발달장애인)들의 서비스 연계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발달장애인들의 사업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장애인 건강권 보장을 위해 장애인과 장애인건강주치의 등록기관을 연계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장애인 건강주치의 사업이 다른 병원과 기관으로도 확대돼 더 많은 장애인이 참여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엘병원은 진건 노인복지관을 통한 촉탁의 진료 제공, 장애인올림픽에서의 팀닥터 참여 및 선수후원 협약 체결, 북부장애인복지관과의 협약을 통해 로봇재활치료 강연을 제공한 바 있으며, 이번‘장애인 건강주치의 시범사업’을 통해 장애인 의료복지 향상에 더욱 정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