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일 남구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창업을 꿈꾸는 청년의 성장지원이라는 주제로 ‘2023 연말특집 청년 테마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울산에서 성공한 창업가의 창업경험과 마케팅 방법 등 성공 노하우를 청년들과 함께 공유했다.
특히,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창업 비즈니스 기법에 대한 강의와 대표 상품인 원목도마 만들기 체험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을 줄이고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창업 성공사례 특강 외에도 청년들의 관심을 끄는 프로그램으로 나의 퍼스널컬러 찾기, MBTI 진단검사, 나의 마음알기 심리상담, 연애·취업상담 타로, 1:1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자유롭게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청년의 꿈을 응원하고 청년들과의 소통강화로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2024년에도 청년의 일자리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더 많은 청년들이 취업과 창업에 성공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