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 서중환 이사장, 이운기 병원장, 박태관 행정원장이 26일 울주군에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지역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총 300만원을 기탁했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중앙병원 서중환 이사장, 박태관 행정원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중앙병원은 울산 남구에 소재한 400병상 규모, 15개의 전문 진료과, AI가 탑재된 첨단장비 및 보호자가 필요 없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3개 병동을 운영하고 있다. 심장혈관·뇌혈관 환자가 응급시술을 받을 수 있는 심뇌혈관센터도 보유했다.
지난 5월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승격해 응급의학 전문의 8명이 24시간 365일 진료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중환 이사장은 2003년 중앙병원 병원장을 맡아오다 2015년 의료원장을 지낸 뒤 2017년에 3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후 울산지역 의료,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서중환 이사장은 “고향사랑기부로 지역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정착돼 많은 분들이 함께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지역 발전을 위해 기부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기부금은 울주군민이 원하는 곳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울본부 후원 환경공감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가 한국수력원자력(주)새울원자력본부의 후원을 받아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생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환경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한수원 사업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주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지...
울주군,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19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이번 헌혈운동은 최근 헌혈자가 줄어 혈액 보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응급환자가 필요한 시기에 혈액을 보급받아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울주.
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자립역량 강화 특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19일 울주군 온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자활기금을 활용해 추진된 이번 특강은 자신감코리아 대표이자 KBS 공채 개그맨인 고혜성 강사가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고혜성 강사는 유쾌한 유머와 .
울주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현장에서 주민을 직접 대면하는 공직자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요구와 감정적 상황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더비즈컴즈의 김서현 대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