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국민의힘 권명호 국회의원(울산 동구)이 3일(수), 국회에서 열린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조선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상생협약이 조속히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후보자에게 주문했다.
지난해 하청업체 근로자의 처우를 개선해 조선업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대형 조선사가 ‘조선업 상생협력’을 함께 선언한 바 있다. 그러나 가장 핵심요소인 하청 단가문제가 구체적으로 논의되지 않아 인력난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날 권 의원은 “조선업의 이중구조 개선을 위한 상생협력이 1년 동안 진행되어 왔지만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지 않았다”면서 “지금의 조선업 호황 국면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려면 하청노동자에 대한 고위험·저임금 구조 개선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또 “빠른 시일내에 울산 현대중공업을 방문해 회사 경영진과 사내협력사 대표들, 사내협력사에 다니는 근로자들과 노조관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해 이중구조 개선을 위한 조선업 상생협력이 조속히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안덕근 후보자에게 강력하게 주문했다.
이에 대해 안덕근 후보자는 “조선업 이중구조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해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 중인데 현장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조속히 노력하고 각별하게 챙겨 보겠다”고 답했다.
울산북구의회, 당초예산안 심사 앞두고 역량 강화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내년도 당초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북구의회는 19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의원 및 직원들의 참가 속에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예산안 심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뉴스21 통신=최병호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조문경 부의장은 19일 의장실에서 김상태 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받았다.이 상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직윤리를 바탕으로 지...
북구, 직원 멘토링 데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지역 한 식당에서 직원 멘토-멘티 소통의 시간인 멘토링 데이를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