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장기 미반환 영치 번호판 정리 일환으로 울산광역시 차량등록사업소와 협업으로‘자동차 멸실 인정 신청 안내문’을 발송한다고 4일 밝혔다.
안내문 발송 대상은 장기 미반환된 번호판 영치 차량 중 사실상 멸실로 추정되는 개인 소유 차량 171대다.
차량 멸실 인정 제도는 자동차가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것이 분명함에도 차량 원부에 등록돼 있어 자동차세와 과태료 등이 계속 부과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해 왔던 제도로서 압류가 있더라도 시도지사가 자동차 멸실 사실을 인정한 경우 압류 해제 후 자동차 말소 등록이 가능하다.
멸실 대상 차량은 최초등록일로부터 ▲ 승용자동차는 11년 ▲ 승합자동차와 경형 및 소형 화물․특수자동차는 10년 ▲ 중형 및 대형 화물․특수자동차는 12년 이상 연수가 지난 차량으로 최근 3년간 범칙금 및 주정차위반 과태료 등 압류 기록이 없고 보험가입 및 자동차 검사를 받은 사실이 없어야 하며, 자동차 사고로 중상자가 발생한 기록이 없는 차량이어야 한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안내문 발송으로 장기 미반환 영치 번호판 정리 및 보관에 따른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고, 압류 해제로 인한 소멸 시효 진행으로 체납자의 신용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울산북구의회, 당초예산안 심사 앞두고 역량 강화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내년도 당초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북구의회는 19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의원 및 직원들의 참가 속에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예산안 심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뉴스21 통신=최병호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조문경 부의장은 19일 의장실에서 김상태 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받았다.이 상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직윤리를 바탕으로 지...
북구, 직원 멘토링 데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지역 한 식당에서 직원 멘토-멘티 소통의 시간인 멘토링 데이를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