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 동구 방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병태)는 1월 3일부터 2024년 방어동 출생아 100가구를 대상으로 육아용품을 지원하는 출생 축하 지원 ‘아이 좋아라~♥’ 사업을 실시한다.
방어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2024년 신규 특화 사업으로 시작한다. 방어동에서 출생 신고한 2024년 출생아 가구(중위소득 100% 이하)를 대상으로 2만5천원 상당의 유아용 세탁세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방어동 행정복지센터는 올해 1월 1일 19시경에 태어난 여아의 출생신고를 위해 지난 3일 오후 방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아이의 아버지에게 유아세탁세제를 처음으로 지원했다. 또, 저출산 시대에 출산에 대한 축하와 감사함도 함께 전했다.
이병태 위원장은 “방어동 2024년 출생아 가구에게 육아용품 지원함으로서 아기의 소중한 출생을 지역 주민과 함께 축하하며,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사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박정미 방어동장은 “아기와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방어동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북구의회, 당초예산안 심사 앞두고 역량 강화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내년도 당초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북구의회는 19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의원 및 직원들의 참가 속에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예산안 심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뉴스21 통신=최병호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조문경 부의장은 19일 의장실에서 김상태 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받았다.이 상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직윤리를 바탕으로 지...
북구, 직원 멘토링 데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지역 한 식당에서 직원 멘토-멘티 소통의 시간인 멘토링 데이를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