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권태호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특위’ 2차 회의 참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권태호 의원은 8일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극복 특별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특별위원회 위원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본회의,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회의에서는 특위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권역별 부위원장을 ...
▲ 지난 4일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교사 18명이 의성군의 세포배양산업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의성군 제공의성군은 지난 4일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교사 18명이 의성군의 세포배양산업지원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서영석)는 1910년 대구공립농림학교로 개설된 이래 여러 차례 학과 개설과 이전을 통해 2017년 대구농업마이스터고로 개교한 113년의 전통과 역사를 가진 학교로 현재 대구 수성구 노변동에 위치하고 있다.
대구농업마이스터고의 이번 의성군 방문은 2024년부터 교내 그린바이오산업과를 신설하면서 바이오 관련 전문인력 양성의 방향성을 정립하고, 향후 의성군에서 필요한 세포배양산업 전문인력 양성과도 상호 협력할 부분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의성군은 2023년부터 경상북도와 지역대학, 관내 고등학교, 세포배양산업 관련 의성군 입주기업과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산업기반 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의성군의 특화산업인 세포배양산업의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4년도에는 ‘의성 세포배양 U-시티’라는 사업명으로 기존 특화사업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날 교사들과 함께 군을 방문한 서영석 교장은 “교내 그린바이오산업과를 신설하면서 2024년 첫 방문 기관을 의성군으로 정한 이유는 바이오산업의 원천소재 사업의 선도 기지가 의성군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라며, 향후 대구농업마이스터고와 의성군이 상호 협력할 부분도 함께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바이오 관련 전문인력 양성은 관내를 넘어 여러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훌륭한 인재를 키워내는 것이 목적이며, 우리 郡은 이러한 인재들이 의성군에서 자긍심을 갖고 정착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갈 것이다”라며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의 새해 첫 방문에 대해 고마움을 전했다.
울산시의회 권태호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특위’ 2차 회의 참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권태호 의원은 8일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극복 특별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특별위원회 위원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본회의,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회의에서는 특위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권역별 부위원...
광주·전남 대통합 위한 온라인 도민 소통 플랫폼 운영
전라남도는 8일부터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의 폭넓은 의견 수렴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광주·전남 대통합 도민 소통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소통 플랫폼(https://www.jeonnam.go.kr/event/event01.do)을 통해 행정통합에 대한 공식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하고 명확한 답변으로 도민의 궁금증을 해결해 통합 ..
북구, 강동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효문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 북구 농소1동에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은 7일 북구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과 호계느티나무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100만원) 및 물품(라면 300개)을 전달했다.
울산시의회 안대룡 교육위원장, 무거고 이전 추진 상황 현장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1월 8일(목) 오전 무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무거고등학교의 2029년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이전 계획 추진 현황과 신학기 대비 주요 교육 현안을 점검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이전이라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