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남구 선암자율방범대(대장 김유천)는 8일 ‘2024년 사랑의 짜장면 봉사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선암자율방범대는 2023년부터 7월부터 매월 첫째 주 일요일 11시부터 13시까지 중국음식점 아서원(산업로 355번길 31)에서 짜장면을 무료로 제공했으며, 대원들이 모두 모여 식사준비와 배식 등 다양한 역할을 나눠 봉사에 참여해 왔다.
이번 간담회는 신년을 맞아 동자율방범대에서 지난 해 봉사활동에 대해 점검하고, 2024년 운영방안을 계획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어르신들이 더 많이 짜장면을 드실 수 있는 방안과 방문 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짜장면을 즐길 수 있는 방법 등을 논의 했다.
특히, 사랑의 짜장면 봉사는 선암자율방범대 대원들의 자비로 추진하는 봉사이며, 장소를 제공한 “아서원” 역시 대원이 운영하는 가게로 잠시 영업을 멈추고 나눔 봉사에 동참하였기에 주변 이웃들에게 더욱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김유천 대장은 “짜장면을 드시러 오는 어르신들의 고맙다는 말이 전 대원들한테 큰 힘이 된다며, 봉사활동에 대한 호응이 좋아 올해에도 지역주민을 위한 짜짱면 봉사를 진행하고자 하오니 많은 분들께서 찾아와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문자 선암동장은 “항상 지역을 위해 꼼꼼히 살펴주는 선암자율방범대에 감사하며, 더 많은 어르신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짜장면 나눔 봉사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