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남구 선암자율방범대(대장 김유천)는 8일 ‘2024년 사랑의 짜장면 봉사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선암자율방범대는 2023년부터 7월부터 매월 첫째 주 일요일 11시부터 13시까지 중국음식점 아서원(산업로 355번길 31)에서 짜장면을 무료로 제공했으며, 대원들이 모두 모여 식사준비와 배식 등 다양한 역할을 나눠 봉사에 참여해 왔다.
이번 간담회는 신년을 맞아 동자율방범대에서 지난 해 봉사활동에 대해 점검하고, 2024년 운영방안을 계획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어르신들이 더 많이 짜장면을 드실 수 있는 방안과 방문 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짜장면을 즐길 수 있는 방법 등을 논의 했다.
특히, 사랑의 짜장면 봉사는 선암자율방범대 대원들의 자비로 추진하는 봉사이며, 장소를 제공한 “아서원” 역시 대원이 운영하는 가게로 잠시 영업을 멈추고 나눔 봉사에 동참하였기에 주변 이웃들에게 더욱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김유천 대장은 “짜장면을 드시러 오는 어르신들의 고맙다는 말이 전 대원들한테 큰 힘이 된다며, 봉사활동에 대한 호응이 좋아 올해에도 지역주민을 위한 짜짱면 봉사를 진행하고자 하오니 많은 분들께서 찾아와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문자 선암동장은 “항상 지역을 위해 꼼꼼히 살펴주는 선암자율방범대에 감사하며, 더 많은 어르신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짜장면 나눔 봉사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울산북구의회, 당초예산안 심사 앞두고 역량 강화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내년도 당초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북구의회는 19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의원 및 직원들의 참가 속에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예산안 심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뉴스21 통신=최병호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조문경 부의장은 19일 의장실에서 김상태 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받았다.이 상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직윤리를 바탕으로 지...
북구, 직원 멘토링 데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지역 한 식당에서 직원 멘토-멘티 소통의 시간인 멘토링 데이를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