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황재윤) 학교도서관지원센터는 올해 책 읽어주는 할머니 할아버지 봉사단 독후활동을 강화한다.
오는 4월 중순부터 초 1~3학년 100학급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기 활동 후 독후활동을 지원한다. 지난해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초 1학년 학생들이 학기 초 한글 읽기에 미숙해 그림책 관련 독후활동을 강화해 달라는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책 읽어주는 할머니⋅할아버지 봉사단 신청학교에 교당 그림책 한 꾸러미(25권)를 보급한다. 그림책 주제는 지난해 소통, 공감, 협동에서 배려, 우정, 책임으로 바꿨고, 권수도 5권을 늘렸다.
그림책은 학급별로 윤독 후 학교도서관 또는 북카페에 기증하면 된다.
강북 학교도서관지원센터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운영계획을 세웠다.
지난해 강북 학교도서관지원센터는 학교도서관 현장 업무 지원과 함께 전담 인력이 부족한 학교도서관 정상화에도 도움을 줬다.
책 읽어주는 할머니‧할아버지 봉사단을 운영해 33교 학생 2,126명에게 독서교육을 지원했고, 6개교 872명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과 저자의 만남도 진행했다.
도서 구입에 도움을 주고자 12회에 걸쳐 신간도서목록 480권을 제공했고, 운영 설명서(매뉴얼)를 제작해 126개교에 보급했다.
강북 지역 초⋅중⋅고등학교 도서관 담당자 194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했고, 현직 사서교사로 구성된 컨설팅지원단을 운영해 초·중·고 12개교에서 상담(컨설팅)을 15회 진행했다.
센터 담당자가 나서 8개교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 63명을 대상으로 상담을 8회 진행했고, 22개교에 장서점검기 무상대여를 지원했다.
황재윤 교육장은 “학교도서관은 독서교육과 인성교육의 중심센터이자 미래교육의 핵심이다”며 “교수⋅학습 활동 공간, 참여⋅공유의 플랫폼으로서의 학교도서관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학교도서관 운영과 상담 등 문의는 강북 학교도서관지원센터(☎ 052-219-5624)로 전화하면 된다.
충남·대전 통합 명칭 '충남대전통합특별시'…약칭 '대전특별시'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발전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특별시 명칭에 대해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정했다"고 밝혔다.특위 상임위원장인 황명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특위 회의 이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히며 약칭은 '대전특별시'로 정했다고 말했다.통합특별시...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 「공연법」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입장권 등의 부정판매 행위만을 금지하...
정읍시,방문객 급증 전년 대비 32만명 증가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며 지역 관광 전반에 활기가 돌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주요 관광지점 20개소의 총 방문객 수는 약 196만 명으로 집계됐으며,이는 2024년도 164만여 명 대비 32만 명가량 늘어난 수치다. 관광객 증가를 견인한 핵심 지점은 내장산국립공원과 구절초지방정원이었다. 내장.
파주시, 2026년 ‘보훈이음 교육 사업’ 새롭게 시작
파주시는 지난 28일 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보훈가족 및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신규 사업인 ‘보훈이음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2024년 4월 신규로 제정된 「파주시 보훈교육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변화하는 보훈 정책과 복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한..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 ‘화·목한 상담’ 참여자 상시 모집
파주시는 청년들의 심리 안정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에서 진행하는 상담 프로그램 ‘화·목한 상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화·목한 상담’은 요일별로 상담 주제를 나눠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화요일은 ‘마음상담’, 목요일은 ‘취업상담’을 제공한다. 지역 전문기관과...
파주시, 주정차위반 의견진술심의위원회 개최
파주시는 지난 27일 ’불법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 의견진술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매월 1~2회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파주시 주정차위반 의견진술심의위원회‘는 교통 관련 단체 임원, 관계 공무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위원회는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 전 의견제출 기간 내에 접수된 의견진술서를 대상으로,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