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권명호 국회의원(국민의힘, 울산 동구)이 11일(목) 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하는 제6회 정명대상에서 ‘2023 최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정명대상은 공정하고 자유로운 세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감시·평가하는 한국유권자중앙회와 정명대상조직위원회, 유권자정책평가단, 미디어지원단에서 한 해 동안 정치발전과 국가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유권자가 직접 평가하고 수상자를 선정한다는 면에서 정치인들에게는 큰 의미를 담고 있는 상이기도 하다.
권명호 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의정대상 수상자에 선정됐으며, 울산지역 국회의원 중에서도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권 의원은 국회 제21대 국회 입성 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과 예ㆍ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왕성한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전 정부의 핵심정책 실패로 인해 국민들에게 피해 가중된 점을 지적하고 전 정권의 인사실패로 인한 피해를 낱낱이 밝히며 대규모 감사를 이끌어냈다. 특히 조선업 협력사와 근로자의 어려움을 적극 대변하는 등 국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민생국감에 힘쓴 바 있다.
권명호 의원은 “주민 여러분이 주신 큰 성원과 은혜를 보답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민생정치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울산 동구 주민과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권 의원은 지난 8월 법률소비자연맹에서 발표한 국회의원 의정활동(21대 3개년간) 입법실태 조사분석 결과에서 국민의힘 국회의원 중 대표발의 법안 원안·수정가결 통과건수(대안반영폐기 법안 제외)가 가장 많았다(공동 1위).
충남·대전 통합 명칭 '충남대전통합특별시'…약칭 '대전특별시'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발전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특별시 명칭에 대해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정했다"고 밝혔다.특위 상임위원장인 황명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특위 회의 이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히며 약칭은 '대전특별시'로 정했다고 말했다.통합특별시...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 「공연법」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입장권 등의 부정판매 행위만을 금지하...
정읍시,방문객 급증 전년 대비 32만명 증가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며 지역 관광 전반에 활기가 돌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주요 관광지점 20개소의 총 방문객 수는 약 196만 명으로 집계됐으며,이는 2024년도 164만여 명 대비 32만 명가량 늘어난 수치다. 관광객 증가를 견인한 핵심 지점은 내장산국립공원과 구절초지방정원이었다. 내장.
파주시, 2026년 ‘보훈이음 교육 사업’ 새롭게 시작
파주시는 지난 28일 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보훈가족 및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신규 사업인 ‘보훈이음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2024년 4월 신규로 제정된 「파주시 보훈교육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변화하는 보훈 정책과 복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한..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 ‘화·목한 상담’ 참여자 상시 모집
파주시는 청년들의 심리 안정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에서 진행하는 상담 프로그램 ‘화·목한 상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화·목한 상담’은 요일별로 상담 주제를 나눠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화요일은 ‘마음상담’, 목요일은 ‘취업상담’을 제공한다. 지역 전문기관과...
파주시, 주정차위반 의견진술심의위원회 개최
파주시는 지난 27일 ’불법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 의견진술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매월 1~2회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파주시 주정차위반 의견진술심의위원회‘는 교통 관련 단체 임원, 관계 공무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위원회는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 전 의견제출 기간 내에 접수된 의견진술서를 대상으로,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