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권명호 국회의원(국민의힘, 울산 동구)이 11일(목) 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하는 제6회 정명대상에서 ‘2023 최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정명대상은 공정하고 자유로운 세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감시·평가하는 한국유권자중앙회와 정명대상조직위원회, 유권자정책평가단, 미디어지원단에서 한 해 동안 정치발전과 국가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유권자가 직접 평가하고 수상자를 선정한다는 면에서 정치인들에게는 큰 의미를 담고 있는 상이기도 하다.
권명호 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의정대상 수상자에 선정됐으며, 울산지역 국회의원 중에서도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권 의원은 국회 제21대 국회 입성 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과 예ㆍ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왕성한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전 정부의 핵심정책 실패로 인해 국민들에게 피해 가중된 점을 지적하고 전 정권의 인사실패로 인한 피해를 낱낱이 밝히며 대규모 감사를 이끌어냈다. 특히 조선업 협력사와 근로자의 어려움을 적극 대변하는 등 국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민생국감에 힘쓴 바 있다.
권명호 의원은 “주민 여러분이 주신 큰 성원과 은혜를 보답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민생정치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울산 동구 주민과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권 의원은 지난 8월 법률소비자연맹에서 발표한 국회의원 의정활동(21대 3개년간) 입법실태 조사분석 결과에서 국민의힘 국회의원 중 대표발의 법안 원안·수정가결 통과건수(대안반영폐기 법안 제외)가 가장 많았다(공동 1위).
울산북구의회, 당초예산안 심사 앞두고 역량 강화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내년도 당초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북구의회는 19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의원 및 직원들의 참가 속에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예산안 심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뉴스21 통신=최병호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조문경 부의장은 19일 의장실에서 김상태 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받았다.이 상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직윤리를 바탕으로 지...
북구, 직원 멘토링 데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지역 한 식당에서 직원 멘토-멘티 소통의 시간인 멘토링 데이를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