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시 동구청은 지역 주민들의 주차편의 개선을 위해, 유휴 주차공간 및 공한지를 확보해 공영주차장 3개소 37면을 조성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동구청은 ‘부설주차장 무료개방 지원사업’을 통해 양지뜰 장로교회(화정동 852-3)에 사업비 3,000만원을 투입하여 부설주차장 23면을 조성했다. 또, ‘사유지 개방주차장 조성’ 사업을 통해 일산동 166-1번지와 서부동 590-7번지에 사업비 1,400만원을 투입하여 주차면 14면을 조성하여 인근 주민들에게 무료 개방하였다.
동구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유 개방주차장 사업’은 주거지역 및 상업지역의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소유주의 동의하에 사유지를 주차장으로 조성하는 ‘사유지 개방주차장 조성사업’과 건축물 부설주차장을 2년 이상 주민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부설주차장 무료개방 지원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동구청 관계자는 “공유 개방주차장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추진으로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북구의회, 당초예산안 심사 앞두고 역량 강화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내년도 당초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북구의회는 19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의원 및 직원들의 참가 속에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예산안 심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뉴스21 통신=최병호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조문경 부의장은 19일 의장실에서 김상태 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받았다.이 상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직윤리를 바탕으로 지...
북구, 직원 멘토링 데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지역 한 식당에서 직원 멘토-멘티 소통의 시간인 멘토링 데이를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