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시 동구청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서부회관·동부회관 공공체육시설 전환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앞서 추진된 ‘서부회관 공공체육시설 전환사업’은 리모델링 공사가 마무리 되어 지난 2017년 운영이 중단된 지 7년만에, 공모를 통해 결정된 ‘서부건강센터’라는 이름으로 1월 16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서부건강센터는 동구 서부동(방어진순환도로 995-2, 3층)에 연면적 1,100㎡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목욕탕, 헬스장, 생활체조실 등을 갖추고 있다. 개관식은 1월 18일 오후 2시30분에 열릴 예정이다.
이어 동구청은 올해 8월 준공 목표로 ‘동부회관 공공체육시설 전환사업’를 오는 1월 19일 착공한다.
‘동부회관 공공체육시설 전환사업’은 동부회관 전체를 리모델링하는 사업으로, 전체 면적은 2,601.71㎡이며, 보상비 18억원을 포함한 총 74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동구청은 지난 2022년 12월 기존 동부회관을 매입하고 수차례에 걸친 간담회와 설명회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수영장과 생활체육시설을 갖추어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한 시설로 계획하였다.
동구청 관계자는 “민간에서 운영해 왔던 동부회관과 서부회관 운영이 수년간 중단되어 주민들의 불편이 컸으나, ‘동부·서부회관 공공체육시설 전환사업’으로 생활체육 인프라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며 “새로운 시설로 탈바꿈하는 것에 대해 주민들은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는 만큼, 동구 주민의 건강증진 및 정주 여건 향상의 계기가 되도록 동부회관 공공체육시설 전환사업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산북구의회, 당초예산안 심사 앞두고 역량 강화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내년도 당초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북구의회는 19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의원 및 직원들의 참가 속에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예산안 심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뉴스21 통신=최병호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조문경 부의장은 19일 의장실에서 김상태 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받았다.이 상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직윤리를 바탕으로 지...
북구, 직원 멘토링 데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지역 한 식당에서 직원 멘토-멘티 소통의 시간인 멘토링 데이를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