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전인식) 학교지원센터는 울산형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자 학교 현장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강남교육지원청은 강남지역 전 초등학교(62교)를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2주간 학교 방문 상담(컨설팅)을 진행했다.
늘봄학교지원팀 6명이 3조로 나눠 학교를 찾아가 울산형 늘봄학교(늘봄학교 시범운영) 운영 지원 방향을 안내하고, 학교 관리자와 업무 담당자 의견도 들었다.
특히, 강남지역 울산형 늘봄학교 4교에는 도담도담 운영, 미래형·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아침돌봄, 저녁돌봄 등 돌봄 유형 다양화, 공간조성, 인력지원 등을 안내했다.
도담도담은 어린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이라는 순우리말로 울산형 초1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명이다.
울산형 늘봄학교를 제외한 나머지 초등학교는 도담도담 운영에 필요한 대상 학생 선정 방법, 운영 시간, 프로그램 운영 방법, 강사· 자원봉사자 선정 방법, 학생 관리 방법 등을 설명했다.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 폭력, 안전사고 등 다양한 문제점과 대처 방안을 놓고 의견도 나눴다.
이번 상담(컨설팅)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현장 방문 상담으로 늘봄학교가 앞으로 어떻게 운영되는지, 지원청에서는 어떤 지원을 하는지를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남 학교지원센터 관계자는 “상담 과정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늘봄학교가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산북구의회, 당초예산안 심사 앞두고 역량 강화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내년도 당초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북구의회는 19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의원 및 직원들의 참가 속에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예산안 심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뉴스21 통신=최병호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조문경 부의장은 19일 의장실에서 김상태 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받았다.이 상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직윤리를 바탕으로 지...
북구, 직원 멘토링 데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지역 한 식당에서 직원 멘토-멘티 소통의 시간인 멘토링 데이를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