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해외사절단을 이끌고 미국을 방문 중인 김두겸 울산시장이 1월 15일 휴스턴을 방문해 석유화학·에너지 관련 기업들과 업무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날 오전 10시(현지시간) 우리나라 대표 에너지 기업인 에스케이(SK)가스 휴스턴법인을 방문해 윤병석 사장과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울산 북항에 건설 중인 엘엔지(LNG)터미널 사업 관련 업무뿐만 아니라 향후 추진해 나갈 무탄소 청정에너지인 수소, 암모니아 등 사업에 관해 논의했다.
특히 김두겸 울산시장은 탄소 중립 시대에 대비해 고객사와 국제(글로벌) 사회의 넷제로(탄소 순배출량 제로) 달성을 위한 에너지 해법(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에스케이(SK)가스의 구상에 따라 미국 최대 에너지 공급업체와 적극적인 협력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이날 오후 미국 최대의 액화석유가스(LPG) 등 에너지 공급업체 중 하나인 엔터프라이즈 프로덕트(Enterprise Products)사 및 에너지 트랜스퍼(Energy Transfer)사 대표들과 만남을 갖고 청정 암모니아 사업 등 청정 에너지 관련 업무를 협의했다.
지난 1968년 설립된 엔터프라이즈 프로덕트(Enterprise Products)사는 단일 터미널 기준으로 전세계 최대인 1,700만 톤의 액화석유가스(LPG)를 수출하는 업체로 한국 수입량(260만톤)의 50%인 130만 톤이 울산으로 들어온다.
엔터프라이즈 프로덕트(Enterprise Products)사가 주력하고 있는 기존의 에너지원 공급 외에도 ‘청정 암모니아 사업*’을 통해서 울산뿐만 아니라 우리나라가 ‘넷제로(Net Zero)’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청정 암모니아 사업 : 미국 걸프만內 (블루/그린수소 활용)청정 암모니아 수출‧공급기지 구축 추진 중
김두겸 울산시장은 “에스케이(SK)가스가 현재 울산에 추진 중인 세계 최초 지더블유(GW)급 엘엔지/엘피지(LNG/LPG) 겸용 발전소를 비롯해 북항에 추진 중인 엘엔지(LNG)터미널 사업 및 벙커링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울산이 친환경 에너지 공급 중심지(허브)로 발돋움하는 데 일조해 주기를 당부드린다.”라며 “오늘 만난 기업들이 함께 준비하는 청정 에너지 사업들이 향후 울산에서 실제로 추진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85년 12월 창립한 에스케이(SK)가스는 한국 액화석유가스(LPG) 산업의 역사를 써 내려온 에너지 기업으로 ‘넷제로 솔루션 프로바이더*(Net Zero Solution Provider)’로 도약하고 있다.
* 넷제로 솔루션 프로바이더 :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기업
충남·대전 통합 명칭 '충남대전통합특별시'…약칭 '대전특별시'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발전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특별시 명칭에 대해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정했다"고 밝혔다.특위 상임위원장인 황명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특위 회의 이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히며 약칭은 '대전특별시'로 정했다고 말했다.통합특별시...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 「공연법」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입장권 등의 부정판매 행위만을 금지하...
정읍시,방문객 급증 전년 대비 32만명 증가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며 지역 관광 전반에 활기가 돌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주요 관광지점 20개소의 총 방문객 수는 약 196만 명으로 집계됐으며,이는 2024년도 164만여 명 대비 32만 명가량 늘어난 수치다. 관광객 증가를 견인한 핵심 지점은 내장산국립공원과 구절초지방정원이었다. 내장.
파주시, 2026년 ‘보훈이음 교육 사업’ 새롭게 시작
파주시는 지난 28일 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보훈가족 및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신규 사업인 ‘보훈이음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2024년 4월 신규로 제정된 「파주시 보훈교육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변화하는 보훈 정책과 복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한..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 ‘화·목한 상담’ 참여자 상시 모집
파주시는 청년들의 심리 안정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에서 진행하는 상담 프로그램 ‘화·목한 상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화·목한 상담’은 요일별로 상담 주제를 나눠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화요일은 ‘마음상담’, 목요일은 ‘취업상담’을 제공한다. 지역 전문기관과...
파주시, 주정차위반 의견진술심의위원회 개최
파주시는 지난 27일 ’불법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 의견진술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매월 1~2회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파주시 주정차위반 의견진술심의위원회‘는 교통 관련 단체 임원, 관계 공무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위원회는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 전 의견제출 기간 내에 접수된 의견진술서를 대상으로,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