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지난 16일부터 26일까지 일정으로 겨울방학 문화예술교실 ‘문화예술의 고수를 만나다’를 운영한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 300여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웹툰, 분장, 공예 등 5개 예술분야에서 강좌를 진행한다.
각 강좌들은 수강료와 재료비 없이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예술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학생들이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문화예술을 이론부터 실습까지 제공한다.
문화예술교실은 학생들의 흥미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여름방학에 이어 이번 겨울방학에도 모집 시작 10분 만에 전체 프로그램이 마감됐다.
겨울방학 문화예술교실은 4기수 과정으로 1기는 16~17일, 2기는 18~19일, 3기는 23~24일, 4기는 25~26일에 단기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진행한다.
교육문화회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