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이화정 청소년 창작센터 위탁운영단체를 공개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청소년 기본법' 제3조 제8호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또는 보호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여성가족부 장관이 인정하는 단체로, 최근 3년간 청소년사업 추진실적이 있는, 공고일 현재 울산시에 주(본)사무소가 등록된 청소년단체(법인)다. 위탁기간은 오는 3월부터 2027년 2월까지 3년간이다.
접수는 2월 1일부터 5일까지 북구청 교육청소년과 근무시간 내 직접 방문으로만 가능하며, 제출서류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북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북구 관계자는 "청소년사업에 전문성을 갖춘 청소년단체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북구 중산동 이화1길 1에 위치한 이화정 청소년 창작센터는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댄스연습실, 놀이활동존, 싱어송존, 실내집회장, 요리실습실, 프로그램실, 자치회의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북구는 위탁운영단체가 선정되면 개관 준비 과정을 거쳐 오는 4월 시범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