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개발 중인 스마트 안경을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인 ‘CES 2024’에서 선보였다.
▲ CES 2024에 전시한 스마트 안경 제품이번에 선보인 스마트 안경은 케이메디허브를 포함한 ‘디자인혁신역량강화사업’ 참여기관인 ▲㈜월드트렌드 ▲플레이디자인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사용자의 생체신호를 측정,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부정맥·혈압·혈당 등 건강정보를 예측할 수 있어 미국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세계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케이메디허브는 건강관리용 디지털 웨어러블 제품개발 지원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특히, 안경은 국내 장년층 인구 70% 이상이 사용하여 스마트 안경은 향후 스마트 워치와 함께 디지털 웨어러블 시장에서 높은 잠재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안경 개발을 주도한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정의성 책임연구원과 박영상 선임연구원은 “안경테 전문 제조기업과 디자인 전문가의 참여를 통해 안경 고유의 가벼움과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생체신호 측정 센서와 통신장치를 안경테 내부에 구현한 것이 타 제품과의 차별성이다.”고 밝혔다.
양진영 이사장은 “기업과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 안경을 세계적인 박람회에서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 많은 성공사례가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연구개발 인력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
대구 도동서원 은행나무
대구 도동서원은 400년 된 은행나무와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가을 단풍 명소로, 현재 황금빛으로 물든 메인 은행나무가 절정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 유학자들을 위한 교육 공간이었으며, 보물로 지정된 역사적 가치도 높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속리산 법주사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 법주사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이다. 진표의 제자 영심이 중창하면서 미륵신앙의 중심 도량이 되었고, 이후 왕실의 비호를 받으며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었다. 임진왜란으로 ...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