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기간' 운영 - 어려운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4-01-19 09:47:58
기사수정

(뉴스21통신)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가 오는 3월까지 어려운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생각대로 = 달서구청(사진제공)


달서구는 어려운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계절형 실업 등으로 피해가 예상되는 휴‧폐업자,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아동,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빈곤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복지 소외계층을 중점 발굴할 계획이다.


발굴된 취약 가구는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지원, 사례관리 등 공적 지원은 물론 다양한 민간 자원을 발굴·연계해 두터운 지원을 할 예정이다.


달서구는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도 함께 펼친다. 「달서 배달路 희망을 잇다」사업을 통해 생각대로 대구지원센터 오토바이 배달 박스에 위기가구 발굴 홍보스티커를 부착해 홍보를 강화하고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를 통해 주변의 위기가구 신고 참여를 독려한다.


그 외에도 구 홈페이지, 희망달서(소식지), 지방세 고지서, 월성네거리 등 주요 네거리의 지정게시대, 전자게시대 및 23개 동에 현수막 및 포스터·리플렛을 게시하며 카카오채널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사업을 알리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7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