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동구 하나유치원 황길현 원장이 19일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에 저소득층학생을 위한 장학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장학금 전달식은 시교육청 접견실에서 열렸고, 천창수 교육감과 황길현 원장, 박정희 울산 아너소사이어티 클럽 회장, 조진호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황 원장은 작고하신 어머니의 뜻을 받들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학생들이 학업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의 손길을 베풀고 싶은 마음으로 해마다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 2020년 5,000만 원을 시작으로 이번 장학금까지 모두 1억 6,000만 원을 기부해 저소득층학생 264명을 지원했다.
2020년에는 동구 방어동에 있는 연면적 283㎡의 3층 건물을 교육용으로 기부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이번에 전달받은 장학금 2,000만 원도 도움의 손길이 꼭 필요한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황 원장은 “저의 나눔으로 학생들이 끝까지 꿈을 포기하지 않고 용기를 낼 수 있다면 이보다 큰 보람이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
천창수 교육감은 “해마다 좋은 뜻을 담아 기부해 주신 장학금을 어려운 형편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에게 소중히 전달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