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시 동구청은 1월 18일 오전 11시 경로식당인 ‘시니어 레스토랑 화정’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종훈 동구청장을 비롯해 권명호 국회의원, 시․구 의원, LH부산울산지역 본부장과 관계자, 진각복지재단 대표이사와 화정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경과보고와 감사패 전달, 축사, 테이프커팅, 배식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울산 동구 화정동 화정주공아파트 상가동에 마련된 ‘시니어 레스토랑 화정’은 LH 부산울산지역본부에서 상가동 5개호실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동구 월봉10길 18에 조성됐다. 총 5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전체면적 166㎡ 규모로 86석을 갖추었으며, 하루에 300명이 식사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에서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였다.
동구청은 식사하러 오는 어르신들이 귀한 대접을 받는다는 기분을 느끼면서 편안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레스토랑처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조성했으며 명칭도 경로식당이 아니라 ‘시니어레스토랑’으로 지었다.
이번 경로식당 개소로 화정주공아파트 및 인근지역의 많은 어르신들이 앞으로 여유있고 쾌적한 식사를 하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경로식당인 “시니어 레스토랑 화정이 개소되기까지 애써주신 LH부산울산지역본부, 현대자동차의 지원과 화정종합사회복지관의 협조에 감사드린다.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