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설 선물용 농축수산물 안전성 검사 강화 실시 김만석
  • 기사등록 2024-01-23 09:57:50
기사수정


▲ 사진=대구광역시청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15일부터 설 명절 전까지 소비가 많은 차례용, 선물용 가공식품 및 농축수산물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강화 실시하고 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시, 구, 군 관련 부서의 수거 협조를 받아 대형마트, 전통시장에서 판매되는 설 다소비 농축수산물, 제수용 조리식품 190건에 대해 현재 검사 진행 중이다.


중점 검사 항목으로는 수산물 방사능, 중금속, 타르색소 검사, 식용유와 같은 식용유지류 벤조피렌 검사, 전 같이 바로 섭취하는 조리식품 식중독균 검사, 차례용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 선물용 축산물 장출혈성 대장균 중점검사, 한우 둔갑 판매 근절을 위한 쇠고기 유전자 검사다.


아울러, 보건환경연구원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도축장 3개소의 작업시간을 연장하고, 3주간은 휴일에도 도축검사를 실시해 축산물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평시 대비 약 30% 증가한 물량에도 출하 가축에 대한 생체검사와 항생제 잔류 검사와 같은 식육 안전성 검사를 철저히 실시하고 있다.


고복실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설 성수식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강화해 대구 시민들이 안심하고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