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2024년 울산광역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시행공고’에 따라 남구 관내 식품위생업소의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위생 관리 및 설비 시설 개선에 필요한 자금을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2024년 울산광역시 전체 식품진흥기금 융자금은 모두 5억 원으로, 기금 소진 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고물가 및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식품접객업소, 식품제조·가공업소 및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HACCP 적용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시설을 개선․확충하거나 영업에 필요한 기계, 설비 등을 설치하고자 하는 영업주는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고, 1년이 지나지 않았거나 행정처분이 진행 중인 업소, 이미 융자를 받아 상환 잔액이 남아있는 업소, 신규업소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 한도액은 △ 식품접객업소 5천만 원 이내(화장실만 개선하는 경우 1천만원 이내) △ 식품제조․가공업소 및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1억 원 이내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적용업소는 2억 원 이내이며, 융자 조건은 연리 0.5%로 2년 거치 3년 균등 분할 상환조건에 거치기간 2년간은 이자감면 혜택이 있으며, 신용․담보 등은 경남은행 여신규정에 적합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가까운 경남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가능여부 확인 후 융자신청서와 함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남구청 5층 위생과에 제출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식품진흥기금 융자지원을 통해 침체된 식품위생업소 영업주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