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에 공장을 두고 있는 에스케이(SK)이노베이션(주) 콤플렉스(Complex)[이하 에스케이(SK)이노베이션(주)]의 신입사원들이 울산으로 전입한다.
울산시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에스케이(SK)이노베이션(주) 신입사원 울산 전입 환영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울산으로 전입하는 에스케이(SK)이노베이션(주)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울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제2의 고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신입사원 4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 인사, 시정 홍보영상 시청, 홍보관 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울산지역 주요 명소인 울산대교 전망대, 대왕암공원 등도 둘러보며 울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신입사원 환영 행사를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울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해 울산을 제2의 고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꿈의 도시 울산, 기업과 함께하는 울산을 위해 더욱 더 친기업 정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에스케이(SK)이노베이션(주) 관계자는 “울산시의 관심과 배려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지역사회 발전과 일자리 창출은 물론 울산시의 인구정책에도 기여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해 나가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입 환영행사를 갖는 에스케이(SK)이노베이션(주) 신입사원들은 지난해 말과 올해 초 입사했으며 이 가운데 현재까지 20여 명이 울산으로 전입했으며 나머지 신입사원들도 이번 교육 후 부서배치가 되면 울산시로 전입해 제2의 고향 울산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탤 예정이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