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권명호 국회의원(국민의힘, 울산 동구)이 지난 22일(월)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울산시 버스노선 개편안’에 대해 전면 재검토를 촉구한데 이어 23일(화) 김두겸 울산시장을 직접 만나‘울산시 버스노선 개편안 전면 재검토 건의서’를 전달하며, 다시 한 번 촉구했다.
권명호 의원은 22일 기자회관에서도 "시민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은 버스노선 개편안에 많은 분들이 우려를 표하고 있다"며 "국민의힘 동구 선출직 당직자 전원은 버스노선 개편안을 전면 재검토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었다.
23일, 권명호 의원은 김두겸 시장과의 직접 면담에서“아산로를 경유해 삼산동으로 가는 133번 노선 폐선을 비롯해 봉수로를 경유하는 107번, 126번, 131번, 134번 폐선과 114번 노선 단축 등 동구 주민의 불편을 가중시킬 수 있는 이번 개편안에 대해 유감의 뜻을 표한다”며 “광역시 중 유일하게 버스 외의 대중교통 수단이 없는 울산에서 충분한 공감대 형성 없이 버스노선 개편안을 진행하는 것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피력했다.
또한 권 의원은 “장기간 지속된 조선경기 침체에서 이젝 막 벗어난 중요한 시기인 만큼 지역경제에 활력이 될 수 있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버스 노선을 증설해야 한다”며 “빠른 시일 내로 동구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는 합리적인 답을 내려달라”고 말했다.
이에 김두겸 시장은“권명호 의원에게 전달받은 「버스노선 개편안 전면 재검토 건의서」에 대해 시의 입장을 정리해 조속한 결론을 내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울산광역시의회 강대길 부의장, 김수종ㆍ홍유준 시의원과 동구의회 강동효ㆍ임채윤 구의원 등이 함께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